스마트폰으로 문을 여는 IOT도어락 Lockitron

Product|2018. 11. 15. 05:3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문을 열수 있는 도어락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즘은 기계식의 열쇠로 문을 여는 가정보다 간단하게 번호키를 누르면 열리는 디지털 도어락을 가정에서 많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Lockitron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이 잠금장치와 일정거리에 있는 경우 문을 열수 있습니다.


<출처: Lockitron>


Lockitron 도어락은 기존 도어락 대비 그다지 비싸지 않은 가격인 99달러 가격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거리의 도어락 해제에 필요한 Wi-fi브릿지는 추가 79달러로 지불하면 되나, 사용빈도가 높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출처: Lockitron>



도어락과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은 블루투스 범위내에서 기능이 구현됩니다.

또한, 특정대상(친척, 가정부등)에게 권한을 부여함으로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닫는 활동이 자동으로 레코딩됨에 따라 방범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ockitron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저렴한 가격과 함께 도어락 자체에 터치패널이 없기 때문에 전자적 결함요소가 최소화 되며, 잦은 배터리 교체가 최소화된다는 점으로 볼수 있습니다.


<출처: Lockitron>


국내에서는 아직 디지털 도어락 자체가 편리하지만, 사람들이 다니는 곳에서는 아무래도 번호를 누가 볼까하는 의심이 생기게 마련인데, 스마트폰으로 연동되는 도어락이라면 그러한 불편요소는 없어 지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도어락이 많이 있지만, 가격대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기기와 앱의 최적화면에 있어서 충분히 검토해 보신 후 구매하셔야 할 듯합니다.

만일 고장이 난다면, 강제로 해체해야하는 불편함과 함께,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경우에 문을 열지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