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류텍 미니가습기 개봉기 & 사용기

Product|2018. 11. 13. 22:21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밸류텍 미니가습기를 구매하여,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용도보다는 사무실에서 냉난방기를 돌리면 공기가 너무 건조한 걸 느끼겠더라구요.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도 수분이 떨어지게 되지만, 목이 조금 아픈 편이라서 가습기를 구매하였습니다. 택배를 개봉하게 되면 딱 맞는 크기의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ㅎㅎ


색상은 하얀색, 하늘색, 밝은 분홍색계열이 있었는데, 화이트가 무난할 듯해서 골랐습니다.



벨류텍 미니가습기 구성품은 물을 담는 컵탱크와 가습기능을 하는 가습기몸체, 메뉴얼, USB케이블, 종이필터 1개가 추가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가습기 사이즈는 작은편으로 한뺨정도의 크기로 컴팩트하여 아기자기 해서, 차량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한 듯 합니다.



메뉴얼을 한번 읽어보니,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가습기 사용을 위해서 정수기 물을 채워줍니다. 

가능하면 정수기 물을 사용하라고 하는게, 가습기 자체는 정수기능이 없고, 오염된 물을 넣게 되면 오염된 공기를 그대로 마시기 때문인듯 합니다.



물을 채운후에 USB를 컴퓨터와 연결해 줍니다. 5핀케이블이라서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 케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거의 뺄일이 없을 듯해서 컴퓨터 뒷편 USB를 이용했습니다.



전면은 벨류텍 로고와 함께 스위치가 하나 있습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가습기능이 꺼지고 켜지는데, 빨간불은 꺼진 것이며 파란불을 켜진 것입니다.



구매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한 것이 디자인입니다. 유선형디자인으로 백합의 형상을 모티브로 해서 제작되고 하는 데, 어쨌던 디자인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투박한 생수병 정수기 보다는 나은 듯합니다.



가습기를 켜보니 파란색 LED가 점등되면서 가습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가습량이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수분이 많이 작동해야 하는 곳에서는 비추이며, 저한테는 적당한 듯합니다.



같이 동봉되어 있는 필터는 몸체를 시계반대방향으로 열면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물 속 이물질을 여과하기 위한 듯합니다. 

어느 정도 사용 후에 확인해서 필터는 교체해야 할 듯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특성상 켜놓은 것을 까먹고 퇴근하는 경우가 있는 데 12시간이 켜져 있으면 자동으로 꺼진다고 합니다. 계속 켜져 있으면 과부하가 걸려서 고장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인 듯합니다.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가습기 용도로는 적당하다고 생각되며, 이상으로 벨류텍 미니가습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