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분실,파손 보험 사용하기(SKT)

Product/IT|2021. 8. 30. 11:24
반응형

아이폰SE 2를 사용하고 있는데,,,

생활방수가 안되는 걸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물놀이 가서 

핸드폰을 방수팩에 잘 넣어 야무지게 잘 닫았는데,,,

물속에 첨범도 아니고 살짝 들갔는데,

핸드폰에 물이 들어갔습니다.

(방수팩이 오래된 거였긴 했는데, 설마 설마 했던거죠~ 이렇게 물이 홀딱 셀 줄을 몰랐습니다. ㅠㅠ)

 

그때만 해도 

어?? 이정도로 물이 들어간다고?

빨리 방수팩에서 꺼내서 의자에 놓았는데, 혼자 화면이 마구 바뀌더니

전원이 나갔더랍니다. ㅠ

 

마르고 나면 될 줄 알았습니다.

그 후로 아이폰 버튼 안 눌리고 아주 사망하셨답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구입시에 분실파손 보험을 들어놔서 금전적으로 조금 부담은 덜 될 듯 합니다.

 

SKT 114 전화하면

보험 관련 센터?로 전화연결해주는데,,,, 

보상금이 몇퍼센트 받을 수 있는지 안내 해 주고, 근처 아이폰 서비스 센터 연락처 알려줍니다.

 

그런데 SKT114에 전화해 볼 필요 없이

분실파손보험을 사용하실꺼라면

 

아이폰 수리서비스를 받으시고 금액 지불후에 보험금 청구하시는게 가장 편할 듯 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

 

Official Apple Support

 

support.apple.com

아이폰 수리 검색했더니 애플 사이트가 나오더라구요~ 이곳에서 수리센터 지정하고 예약하고 

찾아갔습니다.

 

전 세종에 있는 위니아에이드에 방문하였는데,

이게 무슨 횡재인가요??

 

아이폰SE가 한개 남아 있다는 겁니다. 

와우~!!

일주일 걸려서 받을 준비하고 갔는데,,,,할렐루야~!! 입니다. ^^ 

 

그러나 제 운은 거기까지 였습니다. ㅠㅠ

테블릿을 통해서 접수하고 거기에 서명하고 하던데,,

기계 꼼꼼히 살펴보시더니?

이걸로 하실꺼냐고? 반품 안된다고? 뭐 그런 안내를 받았는데,,

저야~ 당연 서명하지 않겠습니까?

 

근데 그 새로받은 아이폰이 좀 이상했던건지

SKT에서 등록이 안된다고 ㅠㅠ

보통 기계가 공기계로 되어 있어야 등록이 되잖아요~

근데 이 핸드폰이 아예 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나온다며
영업점?에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안된다며,,,(총 1시간이 넘게 기다리고, 기다렸습니다.)

(참 친절하게 응대 해 주셨는데,,,세종은 생긴지도 얼마 안됐고 경험 부족인 거 같기도 합니다. ㅠㅠ)

 

저는 다시 운전해서 대전지점으로 가야 했는데요..

헉~

대전지점에서는 뭘 하지도 않았는데,

유심빼고 넣고

전화함 해보고 하시더니 그냥 됐습니다. ㅡ.ㅡ;;;;; 

(어? 영업점에서는 왜 못한거냐? 물어봤더니 : 핸드폰 판매하는 곳이라 잘 모르시는것 같다고 하시네요 ㅋ)

 

그리고 나서

핸드폰 수리할때 안내받은 T ALL케어 플러스 앱을 다운받아서 보험청구하는 일이 남았습니다.

 

ㅋㅋ

앱 안 받고 사이트 직접 들어가면 된다고 하시네요 

https://www.tallcare.co.kr/#/

 

“T

T All케어, SKT 보험 보상 접수부터 스마트폰 케어까지

www.tallcare.co.kr

 

상단의 보험보상접수 클릭

보험보상 접수 (저같은 경우는 파손보상이겠죠?)

파손보상 클릭하여 일반접수 클릭하시면 됩니다.

 

 

차례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본인 가입자 인증 후에

서비스 약관동의

 

아래 서비스 약관 전체동의(모두 필수사항이였으므로 전체동의하시면 됩니다 ) 하시고

확인하시면 아래처럼

본인의 보험상품 가입내역및 잔여한도 등이 나옵니다. 

그러면 결재한 수리비 금액 넣고,

리퍼 받았는지 여부 클릭하시면 예상보상금과 자기부담금이 결정되어 나옵니다 ^^

 

저는 30% 자기 부담금이 있어서, 

12만원이 자기부담금이였고, 28만원 정도 보험사에서 지원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끝내셨다면,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보험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계속하기 클릭하셔서,

본인계좌 입력하고,

아이폰 수리센터에서 받은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접수완료된답니다 ^^

(영수증은 핸폰으로 사진찍어 첨부합니다)

 

그러면 문자로

보험접수 -> 며칠 지나면 심사중이라는 안내 문자가 뜨는데,

일주일도 안 걸려서 보험금이 입금되었답니다.

이 영수증은 지점에 갈때도 필요했습니다.

(저는 유심도 망가진데다 리퍼받아서 새 핸드폰에 분실파손보험승계 해야 했습니다,

기존핸드폰 수리만 하셨다면 영업점이나 지점 내방 안하셔도 되셔요^^ )

새 아이폰으로 교체 한다는 증빙으로 사용되는 듯 했습니다.

영업점에서도

지점에서도

계속 이 영수증 일체를 스캔하셨었거든요~

 

그런데요~

저는 핸드폰을 구입할때 T다이렉트샵에서 구입했거든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T다이렉트샵에서 구입하면

다이렉트 요금제 선택할수 있는데 

핸드폰 사용요금의 5%를 SK PAY로 돌려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SK Pay가 11번가와 연계되어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99천원 요금제를 사용하는지라 한달에 4950원인가요? 매달 11번가에 쌓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 핸폰으로 다시 등록시에는 그 다이렉트 요금제로 등록이 안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ㅠ

그냥 일반 요금제로 되는거죠~ 

리퍼받은 핸드폰은 T다이렉트샵에서 구입한게 아니라 그런가 봅니다.

 

새 핸드폰이 생겼지만~

요금제 혜택이 없어지는 ㅠㅠ 순간이 다가온 거임다. 

그 외에도 기존 요금제의 부가서비스가 변경되어

지원 못받는 부가서비스도 생겼는데 (바로 보험료 지원요)

그건 지점에서 알아봐 주셔서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나마 다행입니다~

 

아이폰 분실파손 보험 청구는 간단하였는데,

새로 리퍼받은 아이폰을 등록하면서 좀 간단하지만은 않았군요.

지점 상담해 주신 분이 어떻게 해도 저한테 손해가 나니까

유리한 방법이 있을까? 싶어 며칠 알아봐 주셨습니다 ^^

(그 결과 부가서비스였던 보험금 지원 승계는 되었던 거죠)

 

이번에 보험금을 타고 보니

제가 낸 보험금보다(저는 요금제 혜택으로 제가 실제 낸 돈은 더 적습니다)

더 많이 혜택을 받은 걸 보니

보험 신청해 두길 참 잘한듯 합니다. ^^

이번에 보험 청구 받고나서 보험 없앨까도 생각 했는데,,,ㅎㅎ

2년간 더 보장 받을 수 있으니 계속 유지해야 겠습니다. 

(보험 계약은 3년이더라구요)

 

* 간단하게 보험청구 방법 설명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

 

1.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수리한다.  

2. https://www.tallcare.co.kr/#/ 에 들어가서 보험신청서접수하기 (영수증 일체 사진으로 접수)

 

===========

제가 영업점이나 지점에 갔던 이유는 유심이 망가져서 유심 재발급 받으며 ,

유심을 새로 등록해야 했답니다.

근데 저처럼, 리퍼 받으신게 아니고 단순 수리가 진행되셨다면 영업점이나, 지점에 방문 안하셔도 핸드폰은 정상 작동 될 듯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