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시계 약은 시계방에서, 셀프 시계약교체 하지 마셔요ㅠㅠ

Product/생활소품|2023. 6. 9. 23:39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ㅋㅋㅋㅋ

제목 그대로 입니다.

셀프 시계약 교체 하지마세요. ㅠㅠ

 

제가 블로그를 쓰다보니

간혹

이거 올려봐야겠다~!

나도 시계약 교체해서 올려야지

이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ㅡ.ㅡ;;;;

 

제가 정말 정말 아끼는 시계중에 

마크제이콥스께 있는데요

디자인이

정말 갑입니다.

하고 다니면

금팔찌 안 부럽구요~

금은방에서도 그 팔찌 뭐냐며~

세척도 해주시고 한답니다 ^^

 

그런데 약간 묵직하거든요

하여 정말 데일리로 

잘때 끼고 자도 아무렇치도 않은 시계를 갖고 싶어서

 

글구

시간 볼때

핸드폰 좀 안보고

다이렉트로 시계 보려고,,

작은 시계 하나를 당근 했는데,,

보통 왜~

다들 시계약 갈아야 되는걸 팔잖아요 ㅋㅋ

안끼고 있다 파니까, 그렇기도 하구요

하여

이 또한 제 스타일

로즈몽 중

가장 갖고 싶었던 아이를 겟하고

 

첨엔 시계방 가서 갈려고 했으나~

시간을 못내고

인터넷으로 시계약을 주문했습니다.

검색해보니 제꺼랑 똑같은 시계약 셀프교체하신분이 있어서,,,

ㅋㅋㅋ

시계약은 어떤걸로 주문함 되는지 다 나오더라구요..

주문전에

혹 뒤에 뚜껑을 못 딸수 있잖아요

그럼 낭패죠

하여,,

뚜껑을 먼저 땄습니다.

제가 시계 공구가 있거든요... ㅋㅋ

공구도 있겠다

뚜껑도 따 놨겠다..

뭐가 어렵겠습니까...^^

 

손 다칠까봐

왼손에 장갑끼고 오른손으로 공구 들고 땁니다.

요 상태로 잘 봉투에 잘 넣어

시계약 올때까지 기다렸죠~

사는김에 두개씩 주문했습니다.

로즈몽은 

335 구요

마크제이콥스는 379 입니다.

로즈몽 시계약이 좀 얇고

마크제이콥스는 일반적인 시계약 크기 같습니다.

 

 

마크제이콥스 시계는 제가 예전에도 시계약을 갈아봤었습니다.

뚜껑 따는게 어려웠는데,,

(예전엔 손톱깍기 안에 들어있는 칼로 땄던거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공구도 있으니

더 간단하게 잘 땄고

얘는 시계약 넣기도 간단하고,,

뚜껑도 잘 닫힙니다.

생황방수는 되야 하니

뚜껑이 누른다고 딸깍 닫히진 않쿠요

살짝 쾅쾅 해줘야 합니다.

손상 입지 않게

밑에 수건을 두툼하게 대주고,, 쾅쾅해주면, 끝이죠

닫기 전에 초침이 움직이는지 확인하고 덮어줬습니다.

 

이번엔 로즈몽 차례입니다.

로즈몽은 시계약 위에 금색 덮개가 있어서 아주 번거롭습니다.

작아서 잘 맞지도 않고

내가 시계방 하면 로즈몽은 패쓰할 꺼 같습니다. ㅋㅋ

그래서 셀프로 해야하는구나~!!

내심 생각했습니다.

그래 ~ 시계방가면 로즈몽은 퇴짜 맞았을지 몰라~ 함서요

그냥 뚜껑닫을까? 하는 생각이 순간 들었으나

잘 끼운뒤에 플라스틱 넣고

시계 초침 가는지 확인하려 했는데,,,

로즈몽은 초침이 없나 봅니다.  

시계약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은 안되지만 잘 된거겠죠?

 

뚜껑 닫아줍니다.

그리고 마크제이콥스 시계처럼 

조심스레 쾅쾅 해줍니다.

헉~

외케 안 닫힐까요 ㅠㅠ

손으로 눌러도 안되고

 

뚜껑은 쉽게 따지더니

닫히는건 잘 안됩니다.

아직 안됐네요

 

다시 눌러보고 쾅 닫아줍니다.

오~ 됐다~!!!!

 

그리고 시계를 맞추려고 뒤집었는데,,

헉~

이 느낌

머리가 텅~ 하는 느낌이랄까요?

멍~한 거 같기도 하구

함 보셔요

 

와~~

지금보니

무브먼트가 스위스 꺼네요

근데 이렇게 약하다구요??

분침이 날라가고,,,

세상에나

옆에는 풀로 붙였나요? 다 떨어져 나갔습니다. ㅡ.ㅡ;;;;

 

아끼는 시계는

시계방이나 시간이 걸려도 백화점 매장에 맡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계약 가는건 난이도가 높은 작업도 아니지만,,

시계뚜껑 따다가 기스도 낼수 있고

저처럼 이런 황당한 일도 생기실수 있으니....

ㅋㅋㅋㅋㅋ

혹 셀프 시계약 교체 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저처럼 시계 공구가 있음에도 제꺼처럼 작은 손목시계는 잘 안따지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3개 시도 했는데, 두개는 쉽게 따졌고, 한개는 못따고 기스만 생겼거든요)

 

제가 글 쓰면서,,

혹시나 해서 시계를 봤는데,,

 

분침이

날라 갔는데,,

시간이 가고 있네요~ ㅎㅎ

시계 시침이 이동했습니다. ㅋㅋㅋ

 

마크제이콥스는 제가 아끼는 거지만,

시계약 가는게 어렵지 않으니 셀프 교체 괜찮치만,

 

로즈몽처럼 넘 작은 시계나

기스가 나면 안된다~

귀한 시계다

하시는 거는

셀프 교체?

신중히 생각해 보셔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