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기

Education/파워포인트|2020. 5. 13. 16:17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삽입시에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하게는 투명한 느낌을 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이미지프로그램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서는 투명도를 바로 적용할 수 있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이미지에는 그런기능이 없습니다.(저는 파워포인트 2010년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후 버전은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ㅠㅠ)

 

보통 투명한 이미지가 필요한 이유로는 배경이되는 그림바탕에 글자를 써넣는다던지 하는 용도로 저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그림파일은 밝기와 대비, 색조, 채도정도만 조정이 가능해서 투명도를 조정할 수가 없습니다.

 

밝기와 대비 조정만으로도 비슷한 느낌을 낼수도 있지만 선명도를 유지하면서 투명도를 조정하는 느낌을 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본격적으로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 먼저 이미지를 [삽입]-[그림]탭을 활용하여 첨부해주시거나, 폴더에서 이미지를 복사하신후 붙여 넣어 주도록 합니다.

 

2. 그 다음으로 [삽입]-[도형]에서 직사각형 도형을 선택하신후, 도형을 그려주고 이미지사이즈와 일치하도록 사이즈를 조정해주도록 합니다. 

 

3. 도형은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정하는 역할만 하기 떄문에 도형 윤곽선은 없애주도록 합니다.

 

도형 윤곽선은 도형을 더블클릭한후 [서식]-도형윤곽선에서 윤곽선없음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난뒤 도형색상을 흰색으로 바꾸어주기 위해서 [서식]-[도형채우기]로 흰색색상으로 바꾸어 줍니다.

 

4. 이제 투명도를 조정하기 위해서 도형을 한번 클릭하신 후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도형서식]을 눌러줍니다.

 

표시되는 채우기 탭에서 투명도를 조정해주도록 합니다. 저는 37%정도로 조정해주도록 하겠습니다.

 

투명도를 높였다 낮췄다 하시면 배경이 되는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의 투명도가 조정되는 것처럼 표현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5. 이제 투명도를 모두 조정하였으니, [삽입]-[텍스트상자]를 이용해서 글자를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글자까지 작성하면 투명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한 표지가 마무리 된 모습입니다.

 

블로그 및 영상 썸네일이나, 저처럼 프리젠테이션 표지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기존 이미지프로그램으로 투명도를 조정하여 저장한 뒤 파워포인트에 붙여 넣을 수 있지만, 다소 번거롭기 때문에 간편하게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완성된 PPT파일 예시는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이미지투명하게.pptx
0.5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