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평동 현대자동차 2층 무료키즈카페 로보카폴리 이용후기

Travel|2019.04.22 17:22

안녕하세요.

 

대형마트를 들렀을때 잠깐잠깐 키즈카페를 이용했었는데, 요즘은 인터넷 주문만 하다보니 갈일이 별로 없네요.

 

그래서, 아이를 위해서 시간을 내서 주말에 대전 관평동에 있는 무료키즈카페인 로보카폴리에 방문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주말인데도 한적합니다. ㅎㅎ 주변 도로변에도 주차할 곳이 많으며, 건물내부 주차장은 있는 듯한데 이용안해서 모르겠습니다.

 

자동차로 오시는 분들은 검색하면 잘 나오지 않으며, "현대자동차 대덕밸리지점"으로 검색하셔서 오시면 될 듯합니다.

 

현대자동차 로보카폴리는 전국에 수지점과 대전점 두군데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보카 폴리는 한국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캐릭터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현대자동차와 로보카폴리와 연계를 통해서 키즈카페를 마련한 듯합니다.

 

현대차에서 무료키즈카페를 제공하는 이유는 1층에서 차량을 보거나, 시승할 때 동반가족의 편의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한 용도이기도 한만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입구는 이렇게 로보카폴리의 캐릭터가 있으며, 여기에서 입장하기 전에 사진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출입구는 이렇게 찾기 쉽게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된 로보카폴리 디자인이 된 출입구로 되어 있습니다.

 

로보카폴리 키즈카페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12시, 13시~15시, 15시30분~17시30분으로 2시간씩 하루 3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요일은 쉬는 날이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즈카페 전체 사진이며, 공간별로 즐길수 있는 것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구조이며, 토요일임에도 사용하는 이용자가 그다지 별로 없습니다.(평일에도 거의 비슷할 듯 하네요.)

 

 

들어가기전에 사전 설명을 들으신 이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서 음식을 취식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무료이다보니 장난감이나 기구 등은 사용후에는 제자리에 정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아이들이 이용하다보니, 장난감을 입에 가져가는 것을 주의해달라는 설명을 간략하게 듣고 입장합니다.

 

 

첫번째는 야자수나무와 애기의자와 텐트가 있는 곳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쉴수도 있으며, 텐트에서 왔다갔다 하며 놀수 있는 공간입니다.(어른이 같이 들어가기에는 좁습니다 ㅎㅎ)

 

두번째 방은 TV가 있는 방인데, 아이들이 TV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로보카폴리 애니메이션이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 공간은 미끄럼틀이 있는 데 미끄럼틀을 타는 곳이 아니라 분류별로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나무합판으로 되어 있어서 미끄럼틀 타시면 부서질 수 있으니, 아이들이 타시면 안될 듯합니다. 

종이/캔/플라스틱 정도로 나눠져 있으며, 아이들이 분리수거하는 연습을 하기에 좋은 듯합니다.

 

책을 앉아서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책이 있어서 읽을 수 있으나, 공용으로 사용되는 만큼 반드시 책을 찢지않도록 주의하셔야 할 듯합니다.

 

다양한 동화책이 있어서 너무 어린아이 보다는 6세 정도의 아동이 즐기기 좋은 공간인 듯합니다.

 

탈 수 있는 기구는 자동차형태로 된 것과 다리로 구르는 것이 있습니다. 하늘색 자동차는 다리를 아이가 얹어서 타면 어른이 밀어 주면서 놀 수 있는 기구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 아이가 좋아 하면서도 핸들이 돌아가기 때문에 재밌어 하는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 아주 많습니다. 모형과일을 도구로 이용하는 소꿉놀이도 할 수 있으며 움직이거나 로봇으로 조립할 수 있는 장난 감이 있어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좋아합니다.

 

자동차 종류의 장난감 트랙이 있어서 주차타워형태로 올라가기도 하며 도르래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장난감 종류도 있습니다. 

어릴때는 놀면서도 배운다고 하는데, 놀면서도 사물의 원리나 구조를 체득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대전 로보카폴리 키즈카페 방문 후기 포스팅을 마치면서, 대형 키즈카페에 비해서 촉감놀이라던지 다양한 종류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기존 키즈카페에 없는 놀이기구가 많고 한적한 장점이 있어서 종종 놀러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1. BlogIcon 김보형 2019.06.17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대 그리고 나 차인표
    그대 그리고 나 박상원
    mbc 100분토론
    mbc 애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