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대? 중국집 (진흥각)

Travel/맛집|2022. 4. 21. 15:36
반응형

공주 제민천 거리는 맛집, 카페, 천 이 어우러져 걸으며 쉼 얻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가다보니

그 곳에 진흥각이 있습니다.

 

전참사, 테이랑 조찬형님이 같이 들른 곳이기도 합니다.

착석하고 나서 보니

저희가 앉은 자리가 바로 테이가 앉았던 자리더라구요~

 

저희도 요기 앉았어요~ 이자리가 제일 좋아보였죠..ㅋㅋ 

평일이라 만석도 아니였고..ㅎ

 

그런데 말입니다.

진흥각 짬뽕집이거든요 

100% 짬뽕집예요...

근데,,,

메뉴판에 짬뽕이 없어요...뭐지? 엥???

짜장면도 주말에만?? 이구요

뭐~ 짜장면 먹으러 온건 아니라,,,괜찮으나,,,,

진흥각 짬뽕맛은 늘 궁금했는데,,,

ㅋ 이렇게 그저 궁금으로 끝나나 봅니다. ㅋ

사장님께서

왜? 짬뽕이 메뉴에 없는지 설명을 해주셨는데,,, 개인적인 상황이라 ,,,요 얘긴 패쑤하고 (아마 방문하시면 듣게 되실 얘기라서 비밀이 아닐수도 있겠네요 )

결론적으로 건강한? 맛으로 바꾸셨다고 하네요~

(건강 생각해서 면!!  먹는 사람 없잖아요 ...잉ㅠ.ㅠ)

 

그러나 빨른 상황판단 후

중식밀면 1, 비빔면 1 시켜봅니다.

 

그치만 제가 또 밀면은 좋아라 하는 메뉴라~ 중식밀면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비쥬얼 끝났습니다.

 

 

지인이랑 조금 조금씩 소분해서 두가지 다 맛 봤습니다.

 

비빔면도 밀면도 맛있습니다.

비빔면은 제가 매운거 못 먹는데,,,,안 매워서 좋았어요~ 자극적이지 않아요~

그래서 살짝 단맛이 더 느껴지는데,,,,편합니다.

 

그리고 중식밀면은 짬뽕 생각나시는 분은 다대기 넣어 드시라고 하시던데,

전 이대로가 좋네요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해요~ 뭘 넣었구나!! 이런 향 같은것도 안나는데,,,시원해요~

왜 시원한건지는 모르겠네요~

채수 베이스를 제대로 내시는 건지??

식당 들올때 멸치 같은걸 다듬는걸 봤는데,,멸치육수맛은 아닌거 같고,,,,

 

제가 짬뽕 먹은 것도 아닌데

테이가 말한 짬뽕계의 평양냉면이란 말이 이해가 간다고 해야할까요?

 

메뉴가 다른데도 이집의 국물맛은 기본적으로 시원하고 깔끔한가 봅니다.

 

공주시 맛집의 최대 강점인 듯 합니다.

 

먹을수록 맛있고, 

생각 안 날줄 알았는데,,,지나가다 거기 또 갈까? 하는?

자극적이지 않은데,,,옛날 그 맛이네~ 하며

딱 여기서만 먹을수 있는

바로 그런 맛??

 

희한하게 괜찮네요~ ^

 

왠지 그 근처 가면 다시 한번 먹어볼꺼 같네요..ㅎ

반응형

댓글()
  1. 럽1004 2022.04.26 2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짬뽕계의 평양냉면이라...... 곰곰히 생각하며 블로그를 보니 아무래도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을 추구해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요리를 건강을 생각해서 만들었으니 마음껏 먹어도 속이 부대끼지 않고 편할 것 같네요 ^^

  2. 미식도리군 2022.05.18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테이가 이곳에 왔었군요~ 테이가 엄청 대식가에 미식가인데 그가 찾는 곳이라면 찐맛집이 분명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