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벤츠 트렁크 높이 조절하는 방법(트렁크 덜 열릴때 확인)

Usual../자동차|2024. 3. 8. 14:48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벤츠 트렁크는 전자식으로 수동으로 여는 구조가 아닌 번호판 뒤쪽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올라가고, 닫힘 버튼을 눌러서 닫는 구조입니다.

 

강제로 닫게 되면 고장이 날 수도 있으며, 밀려서 빠른 속도로 닫혀서 손이 다칠 수도 있으니 강제로 열거나 닫아서는 안되는 구조입니다. 트렁크가 갑자기 낮게 열린다고 해서 손으로 강제로 여시는 건 안됩니다^^(모델/연식에 따라 상이합니다.)

 

트렁크가 많이 열리지 않는 상태이라면 트렁크 열림제한 기능이 설정된 경우이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높이가 낮은 기계식 주차장에서 트렁크가 높게 열려서 파손될 위험이 있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트렁크열림제한 기능입니다.

 

트렁크 높이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차종은 2020년식 벤츠 차종이며, 이후 차종은 거의 비슷할 듯하며, 이전 벤츠 차종의 경우에는 트렁크 버튼 조작으로 하는 방식이나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트렁크 높낮이 낮게 설정하기

1. 디스플레이의 홈버튼을 눌러서 차량 설정창을 눌러 줍니다.

 

2. 설정창의 상단메뉴 중에 차량-트렁크 열림 제한을 켜주도록 합니다.

 

3. 트렁크를 열어 주시면 절반만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의 높이가 협소한 기계식 주차장에서 이런 기능을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사나 많은 짐을 운송하실 때 트렁크를 열고 갈수 밖에 없을 때 이렇게 낮은 높이로 운행하시는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높낮이 높게 설정하기

1. 기능 설정시와는 반대로 디스플레이 상에서 설정-차량-트렁크 열림제한 기능을 해제해주도록 합니다. 디스플레이 상의 차량 그림에서도 트렁크가 열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건지 해제된 건지 모르시는 분은 그림을 참조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2. 트렁크를 열어보시면 아까와는 다르게 번호판이 보이지 않을 만큼 많이 열린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가 갑자기 절반만 열릴 때는 트렁크 열림제한 기능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