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박스오피스1위 아바타 영화리뷰

Usual..|2019. 3. 16. 11:2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아바타 영화리뷰를 합니다.


아바타는 국내에서도 1300만명이나 되는 관객을 동원할 만큼 인기가 높았던 SF영화입니다. 아바타는 제임스카메론 감독으로 2009년 개봉당시에는 상상도 하지 못한 화려한 영상기술과 스토리로 관객에게 감동을 주었던 영화입니다.


2150년대에 인류는 귀중한 자원인 언옵타늄을 채취하기 위해서 판도라행성에서 미래시대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판도라행성의 대기는 독성을 가지고 있어 인간이 개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현지 종족인 나비족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하는 아바타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됩니다.


주인공인 제이크설리는 하반신이 마비되었지만, 아바타를 통해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됩니다. 아바타의 신체로 개발탐색을 하던와중에 야생동물의 습격을 받아 고립되지만 나비족인 네이티리의 도움으로 나비종족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출처: 영화 아바타(2009)>


인간으로 다시 돌아오면서 다리 치료를 하는 조건으로 나비족을 이주시키기 위해서 그들 속에서 생활하면서 문화를 이해하고 전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네이티리와 하반신 마비인 자신이 경험할 수 없었던 것을 경험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출처: 영화 아바타(2009)>


나비족과 이미 하나가 되어버린 제이크 설리는 지구인의 자원강탈을 위한 침략에 반감을 가지게 되어 나비족과 함께 싸우면서 판도라 행성을 지켜내고, 나비족의 의식으로 인간에서 나비족으로 바뀌게 됩니다.


전체적인 영화는 영상미를 물씬 느낄수 있으며, 3D영상이 익숙하지 않은 당시로서는 파장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에, 국내에서도 3D영상기술개발이 활발하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상기술과 함께 탄탄한 시나리오가 역시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하는 말이 절로 나오는 영화인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