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박스오피스 1위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리뷰

Usual..|2019. 1. 6. 18: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호민작가의 웹툰을 영화화한 신과함께-죄와벌 영화에 대한 리뷰입니다. 신과함께 죄와벌 영화는 판타지기반 영화로 2017년 개봉하였으며 1400만명의 관객을 돌파하면서 역대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중인 영화입니다.


* 본 포스팅에는 영화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의 시작은 소방관인 김자홍씨가 아이를 살리면서 죽으면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저승차사인 월직차사 덕춘(김향기), 일직차사 혜원맥(주지훈), 차사 강림(하정우)와 만나게 되면서 자신이 의로운 귀인임을 알게 됩니다.  


<자료: 영화 신과함께-죄와벌>


귀인이었기에 순탄할 줄 알았던 살인지옥, 나태지옥, 거짓지옥 등 7개의 지옥에서의 재판을 김자홍과 차사들은 진행되면서 예상치 못한 김자홍의 과거가 나타나지만, 그러한 행동한 한 원인이 모두 의로운 일들이었기 때문에 차사들의 변호로 무사히 헤쳐나가게 됩니다.


<자료: 영화 신과함께-죄와벌>


강림은 검수림을 지나면서 지옥귀가 나타나고 자연재해가 나타나면서 직계가족이 원귀가 되었음을 직감하고, 이승으로 내려가 조사를 시작합니다. 



김자홍의 동생인 김수홍이 탈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따돌림 받던 관심병사인 원일병을 잘 보살펴주지만, 원일병의 실수로 보초를 서던중 총기오발을 일으키게 됩니다. 무전을 받은 박중위가 자신의 승급에 누를 끼칠까하는 우려때문에 이를 은폐하게되고, 수홍을 탈영처리 하면서, 매장당해 죽은 수홍은 그 원한으로 원귀가 되게 됩니다.


자신의 아들인 수홍이 절대로 탈영할리가 없다고 생각한 어머니는 군부대를 방문하지만 어머니를 밀친 박중위에 분노한 수홍은 큰 회오리바람을 일으키지만 이내 강림의 설득으로 진정하여 제압하게 됩니다.


<자료: 영화 신과함께-죄와벌>


마지막 천륜지옥에 도착한 자홍은 염라대왕을 만나게 되지만 자홍 자신의 업보로 가족을 죽이려고 한 죄에 노하여 유죄를 선고합니다. 이에, 어머니의 현몽이 나타나면서 수홍이 법복을 입은채로 어머니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자홍이 가족을 위해서 그렇게 말하기 시작하고 아무 잘못이 없다면서 두아들을 용서합니다. 염라대왕은 환생을 판결하게 되고 자홍은 환생하게 됩니다.


<자료: 영화 신과함께-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은 무엇보다도 살인지옥, 나태지옥, 거짓지옥, 불의지옥, 배신지옥, 폭력지옥, 천륜지옥을 거치면서 볼 수 있는 태왕들의 특수분장과 고퀄리티 CG로 볼거리가 아주 풍성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사후세계를 다루면서 자홍과 수홍의 죽음으로 전개되지만 스토리의 원활한 전개를 위해서 논리를 짜맞춘 듯한 느낌은 지울 수 없지만, 가족의 사랑을 담은 훈훈한 영화인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