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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해운물류기업 HMM(구.현대상선) 종목분석

Finance/주식|2021. 3. 9.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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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011200)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당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글로벌 IT 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지속된 해운업황 부진으로 국내 1위였던 한진해운 파산하자 국내유일하게 남은 원양 컨테이너 선사입니다.


동사는 올해 4월부터 세계 3대 해운동맹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의 정회원으로서 공동운항을 통해 비용구조를 개선하고, 항도 다변화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중입니다.

 

20년 7월 기준으로 59만 3620TEU를 보유해 선복량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가 잇따르게 돼 선복량 기준 순위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선복량 기준 세계 점유율)

 

HMM의 매출구성은 컨테이너부문이 87.5%으로 과반수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벌크부문 9.58%, 기타가 3.17%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21년 2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의 하루 평균거래량 11,160,180이고 총 거래량은 223,203,605이며 기관과 외국인 매수세가 강했으나, 3월 들어 매도세가 강해지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화, 당기순손실은 97.4% 감소하였습니다.

코로나19확산에 기인한 개인위생 및 방역 물품과 가구 등 수요증가에 힘입어 3분기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20년 12월 기준으로 PER (35.81배)이며 추정 PER은 (3.33배)으로 동종업종 PER (162.45배)보다 상당히 낮으며, 현재 주가는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다 판단됩니다.

3월 들어 연일 신고가 행진을 달리고 있으며 지난해 사상최대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21년 1분기 이익 흑자전환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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