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0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2

반응형

신용 등급 올리는 TIP

Finance|2020. 11. 20. 21:5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대출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중 한가지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1등급부터~10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1등급이 가장 좋은 등급입니다. 금융기관은 개인의 신용등급을 보고 돈을 빌려줍니다.

 

토지나 아파트 등 담보가 있는 부동산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업자금이나 생계자금이 필요해 신용대출이나 직장인 대출을 받는분들은 신용등급이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등급 별로 신경 안쓰고 살아가죠! 저도 신용등급 신경안쓰고 있다가 자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 하니 등급이 좋지않아 원하는 만큼 받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1~2등급의 등급상향은 신용평가 기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대출의 승낙과 거절을 결정지을수도 있습니다. 단시간에 신용등급 1등급 되는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 갖고 꾸준히 관리하면 신용등급 1~2등급은 올릴수 있습니다.

도움되는거라면 반드시 알고 가야겠죠?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아니아니 아니되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겁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1분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리함 때문에 아무생각없이 서비스 받는 분들 많으신데요~ 

하지만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신용등급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건 알고 계실까요?  급할 때 한두 번 받는건 크게 상관없겠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건 금융기관에선 현재 경제상황의 어려움을 판단할 수 있는 것이기에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요인이 됩니다.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큰 금액을 받아 한번에 이용하시고 잦은 사용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신용카드 사용과 함께 체크카드도 사용하자!

신용카드는 선사용 후결재 시스템이고 체크 카드는 바로결재 시스템이기 때문에 현금 사용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고 신용카드를 사용한다고 등급이 떨어지는건 아니고 다만 신용카드는 개인한도에 30~40%에 해당하는 금액사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매달 카드한도 풀로 사용하게 되면 이것 또한 금융기관에서 경제상황이 어렵다 판단하게 되어 신용등급이 부정적 영향을 주게 됩니다. 
체크카드는 월 30만원씩 6개월간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평가사에서 최대 40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매얼 30만원 이상 사용하신다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포인트나 많은 제휴 혜택 때문에 체크카드 사용을 안하시는 분이 대부분이겠지만 내 신용등급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선 신용카드와 함께 체크카드도 적절히 사용하시는건 어떨까요~  

 

3. 어떤 연체든 연체는 아니아니 아니되오!

신용등급의 하락요인중 가장 크게 작용하는 항목중 하나가 연체입니다. 올해부터는 10만원 미만건에 대해서는 신용등급 하락이나 연체공유가 없어지긴 했으나 십만원 이상부터 5일 이상 연체하게 될 경우 단기연체로 등록됩니다. 

 

10~30만원 미만 한건일 경우 등급에는 영향을 주진 않으나 금융권 연체가 공유되며 두건일 경우 등급하락요인이 되고 변제 후 3년동안 기록이 남습니다. 100만원 이상을 1건이라도 3개월 이상 연체시에는 등급하락은 물론이고 변제후 5년동안 기록이 남아 신용거래시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 연체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국세,지방세, 관세 등 세금 연체에 대한 정보는 신용평가에 부정적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가끔 연체할 수 있는 핸드폰 요금도 사용요금으로는 등급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단말기 대금이 포함된 경우 3개월 이상 연체시 가입이 해지되며 채무가 신용보증보험으로 이관되어 신용보증보험사로부터 채무 추심을 받게 되며 6개월 이상 연체시 신용등급이 하락 할 수 있다.

4. 대출금은 성실히 납부하자. 

적정한 대출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과도한 대출은 등급하락의 평가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기간 연체없이 성실히 대출금을 납입한다면 신용등급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서민금융 햇살론 같은 대출을 1년이상 성실하게 상환하면 10점 내외의 가산점을 부여받을수 있고 학자금대출의 경우 최대 45점의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 6월까지 2~3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만 해도 신용점수나 등급이 하락했지만 이후  2금융권에서 돈을 빌렸다는 이유만으로는 신용등급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혹여 대출을 받으실 경우  1금융권에서 대출받는 것을 권장하고 2~3금융권이나 대부업체에서 받는 대출은 신용등급 평가 하락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신용정보 현황 꼼꼼히 체크하자.

미리미리 관리하는 습관~ 가장 중요한 부분일겁니다. 예전에는 신용정보조회 하려면 일정금액을 결재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 신용정보기관에서는 연 3회 무료로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급상향을 빠르게 올리고 싶거나 집중관리가 필요하신분들은 유료 결재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구요~ 그게 부담 스럽다면 연 3회 무료로 확인하시고 아차 싶어 등급하락되는 일 없이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용등급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돈 많으면 뭐가 문제겠어요~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으니 신경써야겠죠~ 저도 그렇구요!
여러분들도 신용관리 꼼꼼히 하셔서 1등급으로 사는 멋진 인생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대전 탄방동 주먹구이 맛집 대동육가 탐방기

Travel/맛집|2020. 11. 20. 17:09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갑자기 추워지면서 따뜻한 고기가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얼마전 인생고기를 맛보고 또 생각나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대동육가를 방문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진심 맛있었습니다.^^ 

「대동육가」주소 : 대전 서구 계룡로509번길 49 1층

 

둔산경찰서쪽에서 뚱돼지 주먹구이로 8년 장사하시고 2018년 말에 탄방동에 오픈하셨다네요^^

 

대동육가는 대전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주먹구이 전문점입니다. 

 

가게 손님 많습니다. 저도 저녁시간에 갔는데 사람 가득~ 

메인 메뉴는 주먹구이~ 일단 처음 가시면 다른메뉴보다 주먹구이 먼저 드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1차 초벌해서 그런지 풍미와 육즙이 입안가득입니다.   


다음으로 저는 식감이 좋은 꼬들살을 추천합니다. 회로 따지면 도미 느낌~쫄깃쫄깃 
개인 취향입니다. 


주먹만한 크기로 초벌 후  썰어서 주십니다.

 

초벌해서 그런지 불맛이 확~~~ 예전 시골에서 할아버지가 정성껏 숮불에 구워주셨던 그맛~ 
육즙은 덤~ 

 

한상차림 ~ 반찬도 말씀을 안드릴수가 없네요 8첩9첩 반상^^

 

고깃집 반찬 비슷비슷 하지만 여기 반찬 몇 개만 소개하자면,


무생채인데 식감이 무말랭이 느낌에 단맛과 매운맛과 감칠맛 조합이 고기와 너무 잘 맞았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데 손님들이 따로 살수 없냐고 매번 물어보신다네요!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생채의 맛이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잘먹더라구요.


두 번째로 총각김치~ 이것 역시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다고 하십니다. 


사장님 손맛이 진심 장난 아닙니다.^^


총각김치 먹으로 오는 손님들 엄청 많습니다. 5~6번 시켜 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직접 담근후 3~5일 정도 숙성해서 주시는데 적당히 맛이 들어 느끼한 고기맛에 개운함을 더해줍니다.   


묵밥은 냉면육수가 맛있어서 묵 안먹는 저도 손이 가더라구요!

 

시원한 맛에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요즘 고깃집 가면 갈치속젓 국물 불판위에 올려 찍어먹으라고 주시는데 여긴 직접 양념한 속젓을 주시네요! 

 

안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좋아하시는분들은 매우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냉면도 전문점 못지 않게 맛있어요~ 특히 비냉은 고기와 먹으니 최고!!!!


지금까지 탄방동에 위치한 초벌주먹구이 전문점 대동육가에 방문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