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도시재생상품인 상가리모델링 조성자금융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재생활성화 지역내에서 사업을 추진예정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상가리모델링 자금인 건축비 및 리모델링자금의 보증을 통해서 은행을 통해서 융자실행하는 상품입니다.
무엇보다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에서 사업을 해야 하는 선결조건이 해결되어야 하지만, 비교적 이율이 적고 부족한 보증한도를 주택보증에서 보증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유불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꼼꼼히 살펴보고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융자대상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토지 혹은 상가소유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이율
연 1.5% (변동금리)
용도
건설·리모델링 자금
융자한도
임대료 인상률에 따라 차등적용
융자기간
7년 (최장 12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원금)균등 분할상환 * 중도상환시 중도상환수수료(3.0%) 부과
융자조건
- 신청금액 50억원 미만 - 시설 총 연면적 1만㎡미만 - 제3자 임대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등 법정 기간까지 계약갱신 보장 융자기간 중 임대료 인상률 5% 이내(또는 상생협약 등 체결 시 그에 따름)등 융자약정 준수 위 사항 위반하여 기한이익 상실시 중도상환수수료 (연3%) 징수
상속세 신고는 상속개시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피상속인이나 상속인 전원이 비거주자인 경우에 한해서는 9개월 이내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상속세 신고시에는 상속세 과세표준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 상속재산명세서 및 그 평가 명세서, 피상속인 및 상속인의 가족관계증명서, 공과금/장례비/채무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상속재산을 감정평가 의뢰한 경우 감정평가 수수료 지급서류, 상속재산을 분할한 경우에는 상속재산분할명세서 및 그 평가명세서, 그밖에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의하여 제출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상속세의 납부는 신고당시에 일시납이 원칙이나, 사정에 따라서 분납/연부연납/물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상속세에 대한 과세대상 및 계산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미처 언급하지 못한 다양한 예외조항이 있기 때문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확인하신 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아기들은 18개월부터 36개월 사이의 시점에는 대소변을 가리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배변훈련만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부모 및 자녀가 화장실에 가서 행동을 보면서 따라하는 행동으로 대소변을 가리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집 아이도 24개월 전후 에서 대소변을 쭈~욱 가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화장실에서 소변까지는 가리는 시기가 온 듯합니다^^ 아이의 배변훈련도 목적이지만, 높은 양변기에 올라가다가 다치지 않도록 실제활용하기 위한 목적도 있어 구매하였습니다.
피셔프라이스의 런투플러시포티(Learn-to-Flush Potty) 유아변기 제품입니다. 화장실 양변기와 같은 모양이지만, 유아들이 흥미를 갖고 대소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ㅎㅎ)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미국제품으로 해외구매대행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4만원대이네요~ 무게는 2kg정도로 가벼우며, 높이40cm×가로45cm×세로34cm로 24개월 전후의 유아동시기에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입니다.
피셔프라이스 유아변기의 구성품은 엉덩이가 닿는 유아변기커버(스플래시가드), 배변용기(보울),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개 부속품을 분리할 수 있어 아이들 배변시에 손쉽게 분리하여 청소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아변기는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모두 라운딩 처리되어 혹시나 다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변기 바닥면은 약간의 마찰이 있어 가벼운 무게에도 쉽게 밀리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아변기 뒷면에는 AA사이즈 건전지를 3개 넣도록 되더 있으며, 전원을 끄고 켤수 있도록 하는 스위치가 있으며, 스피커가 비치되어 있어 물내리는 음악이나 배변시 음악이 재생됩니다.
유아변기커버 모양은 앞쪽이 위로 올라와 있는 모양인데 이것은 소변이 밖으로 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며, 양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것은 유아가 무게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잡을 수 있는 손잡이입니다.(세심한 디자인에서 배려를 느낍니다 ㅎㅎ)
본체의 하단에는 접지하는 것이 튀어나와 있으며, 배변을 담는 용기와 닿은 상태에서 소변이나 대변으로 무게를 감지하면 노래가 나오는 듯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물내리는 레버를 내려주면, 웃는 얼굴이 있는 이모티콘 같은 곳에서 LED가 나오면서 음악이 나옵니다. 물내리는 음악은 항상 동일 하며, 소변이나 대변시 나오는 노래는 그때그떄 바뀌어 나옵니다.^^
실제로 우리 아이에게 사용하게 해보니, 배변시에도 자주 사용하지만 평소에 앉아 있는 의자용도로도 자주 사용합니다. 아마도 아이가 사용하기 착석감이 편안해서 앉아 있지 않나 합니다.
그냥 앉아 있다가도 일어설때는 반드시 레버를 내리면서 물을 내립니다. 이러한 활동이 익숙해지니 실제 화장실에도 유아변기커버가 있는데 사용후에 반드시 물을 내립니다. ㅎㅎ
무엇보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어떠한 물건이든 호기심을 갖지만 어느정도 지나면 싶게 실증을 내지만, 피셔프라이스 유아변기는 아이가 15개월부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걸 보니, 아무래도 아이 마음에 쏙 드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