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9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3

반응형

보험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자격/시험과목/합격기준

Education/자격증정보|2020. 4. 29. 19:07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보험중개사는 보험회사별로 상이한 보험상품의 담보내용 및 요율, 조건을 비교하여 보험계약자에게 정확한 보험상품정보를 전달하고 보험계약자의 보험회사사이에서 보험계약체결을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역할을 하는 자격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보험중개사 자격증은 보험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이 3개 분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구분 자격설명
생명보험중개사 생명보험사업 또는 그 재보험사업을 영위하는 보험사업자가 인수하는 보험계약 및 외국보험사업자가 인수하는 생명보험의 재보험계약의 체결을 중개 
손해보험중개사 손해보험사업 또는 재보험사업을 영위하는 보험사업자가 인수하는 보험계약 및 외국보험사업자가 인수하는 보험계약 및 외국보험사업자가 인수하는 재보험계약의 체결을 중개 
제3보험중개사 제3보험(상해·질병·간병)사업 또는 그 재보험사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가 인수하는 보험계약 및 외 국보험회사가 인수하는 재보험계약의 체결 중개 

보험중개업무는 반드시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하면 합격증이 발급되고, 금융감독위원회에 등록을 통해서 영업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1. 응시자격 : 제한없음

 

2. 시험방법 및 시험과목

 

3. 시험시간 및 방법 : 객관식 4지 선택형 택일

구분 제1교시 제2교시
손해보험중개사 보험관계법령 등 손해보험 1부 / 손해보험 2부
생명보험중개사 보험관계법령 등 생명보험 1부 / 생명보험 2부
제3보험중개사 보험관계법령 등 제3보험 1부 / 제3보험 2부

 

4. 합격자 결정 : 매 과목별 배점의 100분의 40이상을 득점하고, 전과목 배점합계의 100분의 60이상을 득점한 자
(다만, 미리 선발예정인원을 공고한 경우에는 매과목별 배점의 100분의 40이상을 득점한 자중에서 전과목 총득점에 의한 고득점자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범위안에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

반응형

댓글()

파워포인트(ppt) 표에서 열너비 및 행높이를 동일하게 맞추는 방법

Education/파워포인트|2020. 4. 29. 17:3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오늘은 파워포인트 사용시 열너비와 행너비를 동일하게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사용할 때에는 주로 비교하는 용도 및 재무수치를 넣는 다는지 하는 용도로 저 같은 경우에는 많이 활용하며, 이외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표를 하나 만들고 임의로 문구를 넣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서로비교하는 표인데, 열너비가 맞지 않고 행너비가 맞지 않아서 들쑥날쑥해 보이는 편입니다.

 

표를 선택하신 후에 상단의 메뉴 중 [레이아웃-행높이를 같게][레이아웃-열높이를 같게]를 각각 클릭해줍니다.

 

표를 선택하지 않으면 해당 레이아웃 항목이 나타나지 않으니, 반드시 표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아이콘처럼 행높이는 세로간 간격을 말하며 열 너비란 가로간 간격을 말합니다. 

 

 

행높이를 같게와 열너비를 모두 같게 한 결과입니다. 기존에 들쑥날쑥했던 표 보다는 (개인만족이지만) 훨씬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는 지를 모를 때는 마우스로 간격을 맞췄는데, 손쉽게 할 수 있네요 ㅎㅎ

 

지금까지 파워포인트(ppt) 표 열너비 및 행너비 동일하게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한글에서 중간부터 쪽번호 넣기와 특정페이지 쪽번호 삭제하기

Education/아래아한글|2020. 4. 29. 13:2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서편집프로그램인 한글에서 중간부터 쪽번호를 넣는 방법과 특정페이지의 쪽번호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파일에서는 간단하게 메뉴상단의 [쪽-쪽번호매기기] 또는 Ctrl+n,p를 통해서 쉽게 쪽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표지와 목차, 간지등에 쪽번호가 모두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표지와 목차 등 쪽번호를 뺴고 중간부터 쪽번호를 넣어 주기 위해서는 시작될 페이지에 커서를 두고 [쪽-새 번호로 시작]을 눌러줍니다.

 

반드시 먼저 쪽번호를 넣어주시고 나서 해주셔야 중간부터 쪽번호가 새로 생깁니다.

현재 페이지로는 3페이지이나, 중간부터 새로 1페이지로 새로이 쪽번호가 생긴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표지와 목차쪽의 쪽번호를 없애줄 차례입니다.

 

쪽번호를 없애기 위해서는 그냥 쪽번호를 없애시면 모든 쪽번호가 없어지기 때문에 [쪽-감추기]를 선택하거나, 현재쪽만 감추기를 눌러줍니다.

 

감추기 창에서 쪽번호를 체크해주신 뒤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해당쪽번호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쪽번호를 지우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놓으신 후에 동일하게 쪽번호를 감추어 주시면 해당페이지의 쪽번호를 없앨 수 있습니다.

 

감춘 쪽번호를 새로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보기-조판부호]에서 해당 영역을 없애 주시면 다시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중간부터 쪽번호 넣기와 특정페이지 쪽번호 삭제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