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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 수수료체계 알아보기

Startup|2019. 5. 1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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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신제품이 개발완료되어 출시하게 되어 매우 바쁜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네이버스토어팜을 포함에서 다양한 오픈마켓와 소셜마켓에도 입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판매를 위해서는 고객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몰에 입점을 진행하고 있지만, 수수료부담도 만만치 않은 듯합니다. 마진율이 좋다면 수수료와 광고비 책정으로 판매를 활성화 할수 있지만, 마진율을 높이면 소비자가 증가로 경쟁에서 도태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오픈마켓, 소셜마켓 중에서 소비자 노출이 잘되면서도 수수료가 저렴한 곳이 바로 네이버스토어팜이 아닐까 합니다. 오픈마켓에 입점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할 사항이라고 생각되어, 오늘은 제가 입점한 경험을 토대로 스토어팜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수수료>

네이버 스토어팜의 수수료체계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페이 결제수수료입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보고, 결제할 당시에 결제수단에 따라서 수수료가 나눠지게 됩니다. 타 오픈마켓처럼 품목별 수수료체계가 아닌 소비자 결제수단에 따른 수수료입니다.

 

① 신용카드/체크카드
- 일반 : 3.74%
- 영세 : 2.20%
- 중소1 : 2.75%
- 중소2 : 2.86%
- 중소3 : 3.08%
② 계좌이체 : 1.65%
③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최대 275원)
④ 휴대폰 결제 : 3.85%
⑤ 보조결제(네이버페이 포인트) : 3.74%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판매자 등급에 따라서 나눠지게 되는 데, 판매자 등급은 스토어 팜내에서 판매자정보-판매자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세청자료에 따라 매출실적, 카드거래액, 과세표준 등에 따라서 나눠지게 됩니다. 영세에서 점점 등급이 올라갈수록 높은 수수료의 과금체계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세자영업자를 기준으로 보게되면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해서 판매자 등급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신규사업자로서 과세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카드매출을 기준으로 등급을 나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매출연동수수료>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 연동시 네이버쇼핑에 노출되게 되며, 네이버 쇼핑을 통해 판매된 제품은 연동수수료 2%가 추가 과금됩니다.

 

실제로 정산된 결과를 토대로 계산내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였으며, 영세자영업자 기준으로 수수료가 매겨지게 되는 것입니다. 165만원에 2.2%수수료가 과금되어 실제 수수료는 부가세포함 36300원이 책정되는 것입니다. 이 외의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두번째 사례로는 고객이 신용카드로 결제하였으나,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유입되어 결제된 경우입니다. 네이버쇼핑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쇼핑플랫폼으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네이버 쇼핑을 많이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리스트 된 항목중에서 선택하여 유입시에는 이렇게 결제수수료와 함께 매출연동수수료 2%가 추가 과금됩니다.

 

그래서 최종수수료는 165만원의 2.2%인 36300원과 함께 2%인 33000원이 더해져서 69300원이 최종수수료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스토어팜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스토어팜은 노출시키는 데 비용이 들지 않으며, 판매수수료 또한 타 오픈마켓에 비해서 큰 장점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나, 경쟁력있는 상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판매활성화의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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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NETWORKDAYS함수로 아르바이트 근무일수 계산하기

Education|2019. 5. 11.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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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르바이트를 하게되면 일자별로 시간당 요금이 매겨지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근무를 했는지 체크를 할 수 있는 엑셀양식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보통은 아르바이트를 고용하는 고용주가 아르바이트를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되며, 내가 지금받은 임금이 정확한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알바생이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인을 만나고 있다면, 100일/200일/300일 등 기념일의 일수를 계산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아르바이트 근무자의 근무시작일과 근무종료일만 기재된 간단한 양식을 만들어 봅니다. 고용주가 아르바이트생관리를 위한 목적이라면 다양한 항목을 넣어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면 편리합니다.(생년월일,나이,휴게일,근무시간 등) 

 

홍길동과 김영희의 근무시작일은 2019년 1월 1일이며, 근무종료일은 홍길동은 5월 11일, 김영희는 4월 11일입니다. 현재시점에서 근무일수를 찾고 싶다면 종료일에 현재 날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총근무일수를 계산하기 위해서 근무일수 항목을 넣어줍니다. 또한, 근무일 사이에 비정기적인 휴일인 공휴일이 있다면 표를 넣어서 그려주시면 되며, 공휴일도 평소와 마찬가지로 근무하셨다면 넣어주지 않으셔도 되며, 특정공휴일만 근무하셨다면 쉬는 근무일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공휴일, 토일요일이 제외된 근무일수 계산>

근무일수에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을 제외한 순수 근무일수를 구하기 위해서 근무일수란에 근무일수를 구하는함수인 =networkdays(b2,c2,$g$4)를 넣어줍니다. NETWORKDAYS는 영어그대로 순근무일자를 구하는 함수이며, 첫번째 인수는 근무시작일을, 두번째 인수는 근무종료일을 의미하며, 세번째 인수는 근무기간 중 토,일요일을 제외한 쉬는날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계산하게 되면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을 뺀 근무일수가 계산되어집니다. 공휴일은 전체날짜를 드래그 하셔도 날짜에따라서 동일하게 계산되니 편의상 전체를 드래그하여 계산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공휴일, 일요일이 제외된 근무일수 계산>

앞전에 한게 주5일 근무제에서 일반적인 근무일수라고 한다면, 이번에는 월~토까지 근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요일과 공휴일이 제외된 근무일수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함수인 =NETWORKDAYS.INTL(B3,C3,11,$G$4)라고 넣어주는데, 첫번째 인수와 두번째인수는 시작일과 종료일을 의미하며, 세번째는 일요일만 생략하는 인수인 11을 의미하며, 4번째 인수는 마찬가지로 쉬는 날을 의미합니다. 

 

 

※ 평일에 쉬시거나 특정일에 쉬시는 분들 께서는 NETWORKDAYS.INTL의 세번쨰 인수의 의미를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2 일요일, 월요일 제외 12 월요일 제외
3 월요일, 화요일 제외 13 화요일 제외
4 화요일, 수요일 제외 14 수요일 제외
5 수요일, 목요일 제외 15 목요일 제외
6 목요일, 금요일 제외 16 금요일 제외
7 금요일, 토요일 제외 17 토요일 제외
11 일요일 제외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일수만을 구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두번째 인수만을 남겨두시고 나머지 부분을 삭제해주시면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로 근무일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본 포스팅에서 다룬 파일을 업로드 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르바이트 근무일수 계산하기.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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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직업을 한케릭터로 즐길수 있는 넥슨 트라하(TRAHA) 모바일게임리뷰

App|2019. 5. 11.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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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2019년 4월 18일에 오픈된 넥슨의 신작MMORPG게임 트라하는 총개발비가 150여억원에 사전예약자만 420만명에 돌파하는 등 관심을 이끌면서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된 게임입니다.

 

출시이후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저해하는 렉현상과 모바일게임의 특성상 빠른 레벨업이 대다수이지만 만렙까지 상당한 시간소요되는 등 몇몇 문제점을 얘기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재밌게 한 게임이어서 리뷰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의 사용환경에 따라서 구글플레이나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이 4.5GB에 이르는 대용량인 만큼 충분한 용량을 확보한 상태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불칸과 나이아드 중에서 진영을 선택한 이후에 4가지 케릭터인 남성큰체형, 남성보통체형, 여성보통체형, 여성작은 체형을 선택합니다. 높은 용량 만큼이나 걸어나오면 모습에서 디테일한 그래픽이 압도적입니다.

 

4케릭간 큰 차이는 활용할 수 있는 무기에 있는 만큼 사용무기를 참고하신후 케릭터를 선택합니다. 여성케릭터에 쌍검케릭터가 액션감이 좋을 듯해서 여성보통체형의 쌍검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용무기는 나중에 렙업에 따라서 모두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보통체형케릭터는 쌍검, 대검, 활을 무기로 선택할 수 있으며, 마법계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지팡이가 있는 케릭터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외모 및 신체를 커스터 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사람의 신체와 동일한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외모 및 신체를 꾸밀 수 있습니다.

 

속눈썹 한올한올이 살아있어 실제사람을 꾸미는 듯한 착각까지 드는 구현력인듯합니다.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스타일에 맞게끔 꾸밀수 있는 다양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현실감이 배가되는 듯합니다.

 

 

트라하에서 제공하는 퀘스트 모드는 총 스토리모드, 매일 15개씩의 퀘스트를 수행하는 데일리모드, 상시적으로 행동력을 소모해서 경험치 및 골드를 모을수 있는 사이드모드로 총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라하는 리스타니아 대륙을 무대로 하여 불의 힘을 이용한 불칸족은 나이아드에 대한 복수로, 나이아드는 불칸족에 맞서는 연합군이라는 스토리배경을 기반으로 스토리 퀘스트는 이어집니다.

 

게임초반에는 행동력이 많기 때문에 렙업하는 데 크게 지장이 없으나, 레벨이 올라갈 수록 퀘스트는 많지만 행동력이 부족하고 퀘스트당 경험치가 낮아 렙업이 더뎌집니다. 

 

 

트라하가 다른 MMORPG게임과 가장 큰 차별점은 다른 게임의 경우 직업을 선택하고, 전직을 하는 형태였다면, 트라하의 경우에는 한 케릭터로 무기변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격력 높은 근접공격을 즐기시거나, 원거리에서 지원사격을 선호하시는 분들 모두가 그때그때 무기만 바꾸어서 파티구성도 원활하게 할 수도 있으며, 한 무기사용으로 인한 지루함도 없앨 수 있는 듯합니다.

 

다만, 모든 케릭터를 키워야 종합레벨이 올라가는 점이 있어 한케릭만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점일 수도 있습니다.

 

<대검장착 캐릭터모습>
<쌍검장착 캐릭터모습>
<활을 장착한 캐릭터 모습>

 

미션이 전투를 기반으로 한 퀘스트 모드라면, 전문기술은 채광/공예/요리/고고학 등의 채집을 통해 장비 및 전투에 도움이되는 버프아이템 등을 만들수 있는 모드입니다.

 

데일리 퀘스트와 마찬가치로 매일 15개의 전문기술 퀘스트가 있어 퀘스완료시 전문기술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전문기술 경험치는 레벨할 때마다 전문기술 포인트를 주는데, 이는 전문기술 특성에서 공격/방어/자원의 특성치를 올릴수 있어 채집이나 제작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캐릭터의 특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해야하는 필수적인 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채집이나 채광, 낚시 시에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서 미니게임같은 것으로 재료수집시간을 단축시키는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보통 재료를 모을때 쳐다만 보고 있어야 하는 반면에 트라하는 미니게임으로 짧은시간에 재료를 수집할 수 있어 편리한 듯합니다.

 

 

캐릭터 창에서는 공격, 방어, 지원 스탯치를 볼 수 있으며, 장착 중인 장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레벨과 전문기술레벨에 따른 통합레벨을 볼 수 있습니다.

 

칭호는 성장레벨, 전투레벨 등에 따라서 칭호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부여받은 칭호는 별도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PVP창은 진영전과 투기장에서 PVP결과를 디스플레이 해주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전투레벨 및 전문기술레벨업에 따라서 특성을 올릴수 있습니다. 특성은 캐릭터 고유효과로 적용되며, 공격/방어/지원 항목별로 특성을 제한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 특성은 무기를 바꾸게 되면 각기 다른 특성을 적용할 수 있으며, 게임스타일에 따라서 특성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플레이나 렙업위주의 플레이라면 골고루 적용하여 주는 것으 좋으며, 필드에서 PVP를 주로 하는 플레이어 라면 공격을 위주로 특성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라하의 동료시스템에서는 탈것과 소환수, 펫의 레벨을 올림으로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증가시켜주는 동시에 전투시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소환수와 펫은 게임상 화폐인 골드로 소환상점에서 뽑을 수 있수 있으며, 탈것은 퀘스트 과정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여 사용하는 펫이나 소환수는 전투를 지원하며, 사용하지 않는 동료로 레벨업을 통하여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펫과 소환수의 레벨업은 소환수상점에서 카드를 모아서 골드를 통해서 레벨업을 할 수 있으며, 탈것은 전문기술 및 퀘스트를 통해 얻은 사료로 게이지를 채운다음 골드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는 캐쉬상점에서도 나타나게 될 부분 같지만, 아직까지는 골드만으로도 충분히 동료를 모을 수 있어서 게임플레이 시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큰 격차가 없는 듯합니다.

 

 

정령카드는 빛, 어둠, 자연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기 속성에 따라서 공격, 방어, 지원능력의 스탯을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각 카드별로 정령카드 코스트가 있어서 정령덱 강화를 통해서 코스트를 높여야만 많은 수의 카드 및 고급등급의 정령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정령덱강화는 정령카드와 골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정령카드는 소환상점에서 다이아로 구매하거나 던전플레이를 통해 나오는 던전상자에서 랜덤으로 드랍되는 데 비교적 잘 나오는 편입니다.

 

 

트라하의 세계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불칸과 나이아드 간의 진영전입니다. 진영전은 각 진영별로 12명의 플레이어끼리 PVP를 진행하는 곳으로 상대 진영의 지휘관이 처치되거나, 오른 편에 표시되는 적플레이어의 킬수가 100킬이 넘게 되면 승리하는 경기입니다.

 

진영전은 레벨과 전투력에 대한 감안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레벨과 전투력을 올린후에 참여하는 것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진영전에서 얻은 공훈점수는 진영상점에서 무기 및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라하의 던전은 솔로로 참여할 수 있는 솔로던전과 파티구성을 통한 참여할 수 있는 파티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솔로던전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솔로던전창에서 요구되는 전투력이상이라면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던전은 참여자가 모두 구성되어야만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으며, 사람이 없는 서버인 경우 용병을 사용할 수 있지만 용병의 큰 역할이 없기 떄문에 용병과 함께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높은 전투력이 필요합니다. 

 

각 던전에 참여시 행동력이 소모되며, 던전클리어시에는 보관함에 던전상자가 들어오게 됩니다. 던전상자를 오픈하면 정령카드를 포함해 재료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MMORPG게임은 그래픽이 확실히 좋아야 액션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듯합니다. 트라하는 그래픽적으로 우수한 요소가 확실하게 플레이어로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무과금으로 플레이를 해보았지만, 필드에서 적을 만나더라도 그다지 격차가 없음을 느낄 수 있어,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라이트 유저분들에게는 추천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트라하 게임리뷰를 마치면서, 더 많은 게임내용은 게임 속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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