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7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5

반응형

사업자번호로 휴폐업여부와 과세유형 조회하는 방법

Usual../행정|2018. 11. 17. 21:2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거래 상대방이 정상적인 사업자인지, 허위사업자인지를 알아볼 때 조회하거나 큰 계약건이 걸려있는 경우 상대방의 정보를 조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품이나 서비스 거래시 사업자등록증만으로는 신뢰성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는 사업체인 경우, 과세유형의 정보를 알 수 있으며, 휴업이나 폐업한 경우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업자번호를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이트인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②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내의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③ 조회/발급화면에서 하단에 보시면 사업자 상태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항목을 눌러줍니다.



④ 사업자등록상태조회라고 나오면, 알고 있는 상대방 사업자등록 번호를 적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⑤ 상호나 사업자등록일은 검색이 되지 않으며, 사업자 유형과 휴폐업 여부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정상적인 사업자인 경우 과세유형이 일반과세자/간이과세자/면세사업자 등으로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인터넷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Startup|2018. 11. 17. 16:1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인터넷 쇼핑몰이나, 옥션/지마켓/11번가/인터파크와 같은 오픈마켓에 제품을 판매하시는 경우 사업장 주소 기준으로 해당 구청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통신판매업을 미신고하시거나 허위신고하는 경우에는 3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내는 만큼 반드시 신고하신 후에 판매를 개시하셔야 합니다. 다만, 6개월간 판매금액이 1200만원인 경우 및 거래 20건 미만인 경우에는 통신판매업 면제대상에 해당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민원24 사이트(http://www.minwon.go.kr)에 접속하여, "통신판매업 신고"를 검색합니다.



② 통신판매업 신고 항목의 "신청"을 클릭합니다.



③ 민원안내 기본정보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공인인증서 및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비회원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 작성방법

- 개인사업자(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인 경우 개인을, 법인사업자인 경우 법인을 선택합니다.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소재지는 사업자등록증 상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를 동일하게 작성합니다.

- 인터넷 도메인 이름 및 호스트 서버 소재지의 경우 쇼핑몰이 운영중이신 경우에는 쇼핑몰 이름 및 호스트 서버 소재지를,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경우 주로 이용하는 판매채널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취급품목은 선택하시되, 복합상품의 경우는 다중 선택합니다.

- 제출방법은 파일첨부로하시면,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스캔하여 첨부합니다. 구매안전서비스는 오픈마켓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받으시면 되는데, 옥션의 경우에는 아래의 절차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수령방법은 지역 소재지에 따라 해당 구청을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옥션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 발급받기


⑤ 방문수령 후 면허세 납부

- 구청 담당자에게 전화나 문자가 오면, 방문하시면 공문과 함께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면허세 고지서를 함께 수령하시게 되는데, 연간 면허세인 40,500원을 납부하시면 신고절차는 마무리 됩니다.

반응형

댓글()

사업분할로 다각화에 나서고 있는 케이씨 주가분석

Finance|2018. 11. 17. 12:2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케이씨(029460)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 사용되는 Gas공급장치 및 Chemical 공급장치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당초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및 소재사업부문을 공동으로 영위하고 있었으나, 2017년 6월 12일자로 케이씨텍을 설립하여 부문간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분할되었습니다.


케이씨의 매출구성은 공사매출부문이 53.27%, 유틸리티 부문은 36.12%, 반도체부문은 6.56% 및 기타부문의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분할된 이후로 달라진 점은 유틸리티 사업부문의 매출비율이 소폭상승하였으며, 반도체부문이 대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유틸리티 사업부문에 집중하게 됨으로서 마케팅 영역을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유틸리티 사업부문의 Gas공급 제품으로는 BSGS(Bulk Specialty Gas System)가 있습니다. BSGS는 대용량의 가스용기에 저장된 특수가스를 안전하면서 오염을 방지하는 장치로서 대용량의 가스를 공급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자료: 케이씨 홈페이지>


특히, 반도체용 특수가스 공급장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납품을 함으로서 지속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가스공급장치와 케미칼공급장치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기 때문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황에 따라서 성장성이 결정되는 요소가 있습니다. 


반도체 분야는 특히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중심으로한 세계 점유율 확대에 따라 고속 성장을 이루고 있으나, 디스플레이 분야는 중국의 저가 및 공급물량 공세에 따라 위축되었지만 OLED기술발달에 따라 설비투자가 활성화되는 단계에 있습니다.



케이씨의 최근 1년간 주가 흐름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횡보장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급락세에 따라 조정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기업실적에 의한 것보다는 수급에 따라서 하락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년 2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거래량이 외국인 중심으로 비중이 증가하고 있지만, 큰폭의 증가치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성숙한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시장에서의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받아들인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장비공급 기업으로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업황에 흔들릴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케이씨만의 독자적인 기술개발역량으로 매출처를 확보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독자적인 소재개발에 몰두하면서, 수산화알루미늄 및 PCB기판 충진제인 베마이트의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및 이와 관련한 장비의 공급은 그만큼 기술력만큼은 뒤쳐지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017년 말을 기준으로 매출액은 573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대비 120%가 넘는 고속성장을 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555억원을 기록하면서 기업실적기반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케이씨는 최근 고속 성장에 따라서 사업다각화를 위하여 케이씨텍을 인적분할에 까지 나서면서 사업별 경쟁력강화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케이씨 주식의 경우에는 시장에 편승하여 기업성장이 추종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스스로 연구개발을 통해서 수요를 발굴하는 케이스로서 더욱 높은 성장이 기대됩니다.


주가자체는 전반적으로 실적과 종속회사와의 시너지를 생각할 때 낮은 편으로 생각되지만, 거래량 자체가 낮아 수주이슈와 연구개발성공 이슈로 거래량 동반되는 시점에 급등세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업을 판단할 때에는 경영자의 비전을 많이 보게 되는 데 케이씨 박주봉회장의 경우에는 적자공기업을 인수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였으며, 연구개발 중심의 기업경영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보다는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