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로 이어폰 선정리기(줄감개) 제작하기

디자인|2019. 12. 24. 12: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집중하면서 서류를 작성하는 일이 많아 지면서 이어폰 사용이 많이지네요. 너저분하게 있는 LG이어폰이 맘에 들지 않아 이어폰 선정리기를 3D프린터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무선으로 된 블루투스 이어폰도 쉽게 볼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보급화된 유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어폰을 가방에 넣고 다니면 엉키기도 하면서, 심하면 고장도 나더라고요.

사용할 3D프린터는 마크봇 에듀키트 시리즈이며, 150mm×150mm×150mm까지 출력되는 장비입니다. 


일단 모델링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싱기버스 사이트에서 적당한 이어폰 정리기를 검색한 이후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다운을 받아줍니다. 

라이센스까지 제공되는 무료모델링 사이트이기 때문에 손쉽게 3D프린터로 출력하는 것이 쉬워진 듯합니다.


슬라이싱 프로그램인 CURA를 구동하여 stl파일을 열어준뒤 적당한 사이즈와 위치 등을 조정해 줍니다. 

모델링 파일을 보아하니, 탄력을 주기 위해서 접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총 1시간 8분가량 걸린다고 표시가 되는 것을 보아하니, 구조가 복잡하지 않아 간단히 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3D프린터를 간단히 세팅하고, 출력을 시작합니다. 간간히 출력물이 제대로 구현되고 있는 지를 봐주어야 하며, 필라멘트는 일반 PLA필라멘트를 사용하였습니다.

1시간만에 이어폰 선정리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출력물 형태가 아주 매끄럽게 잘나오긴 했는데 바닥면이 얇다보니 흰색이라 다소 비치는 형태입니다.

반이 접히게 되는데 접히는 면쪽으로 이어폰의 귀부분을 넣어주고 뱅글뱅글 감아주고 홈으로 다시 잭부분을 넣어주니 딱 맞게 정리되었습니다.

너저분한 이어폰을 보다가 정리가 된 모습을 보니, 아주 깔끔하게 한동안은 잘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이어폰 줄감기를 구매해도 몇천원 하지는 않지만, 간단히 제작해도 별반 차이를 못느낄 정도로 출력이 잘 된듯합니다. 

이어폰 줄감개는 일상생활에서 그다지 필요는 없지만, 3D프린터 덕분에 유용한 아이템을 다양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ㅎㅎ 만들수 있는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