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6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디자인|2019. 12. 16. 21: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Q6거치대를 3D프린터로 출력해서 만드는 포스팅을 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더라도 1만원 전후반대지만, 이마저도 아깝기도해서 ㅎㅎ 거치대를 제작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LG Q6는 저가 모델으로 중저가형 보급폰으로 유명한 폰입니다. 핸드폰 사는데 그다지 돈을 들이는 걸 아깝기도 하고, LG폰은 2년정도 쓰면 밧데리를 교체해야 하더라고요.


한 1년 사용해보니, 외장메모리만 장착하면 그다지 느린감도 없고 좋습니다.(게임을 안해서 그럴수도..;;) 요즘 휴대폰에 비해서 5.5인치로 작은 편이라서 그립감도 편안합니다.

사용할 3D프린터는 직접 제작한 장비인 마크봇 에듀키트 시리즈로 출력질이 좋습니다 ㅎㅎ 요즘은 3D프린터로 이것저것 출력하는게 재밌네요.


디자인 및 설계관련 지식이 있다면, 직접 원하는 거치대를 만들어도 좋지만, 요즘은 워낙 공유시대이다 보니, 유명한 모델링 사이트인 싱기버스에서 LG G6를 검색해서, 마음에 드는 모델링을 선택합니다. (싱기버스는 라이센싱까지 제공되는 프리모델링사이트입니다.)

슬라이싱 프로그램인 큐라프로그램으로 3D프린터 배드사이즈에 맞게 위치를 잡아준 뒤에, G코드로 SD카드에 저장을 합니다.(나머지 세팅값은 장비에 적당하게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3시간 39분이 걸리네요 ㅎㅎ 거치대는 휴대폰에 딱 맞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크기를 조정하면 출력물이 휴대폰에 맞지 않으니 그대로 출력해줍니다.


출력과정을 보아하니, 바닥받침대 부분이 완전히 둥그런 모양은 아니네요. 

보아하니 모델링자체가 각진 동그란 모양으로 되어 있네요. 3D프린터가 열심히 거치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필라멘트는 일반PLA필라멘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드디어~~ Q6 핸드폰 거치대가 완성되었네요. 둥그란 형태는 배드면에서 잘 떨어지지 않으니 조심스럽게 끌(?)같은 도구로 분리시켜줍니다. 

너무 쎄게 밀면 출력물에 기스가 가니, 조심스럽게 끝 부분을 넣고, 스냅으로 살짝 꺽어줍니다.


헉!! 그냥 휴대폰을 장착하니 크기가 맞지 않습니다. ㅠㅠ

그런데, 전원케이블을 꽂으니, 잘 거치가 됩니다. ㅎㅎ(중간 걸리는 부분때문에 고정되는 형태인듯합니다.)

제 휴대폰에 장착하니 딱 들어 맞습니다. 휴대폰 전원연결 케이블 홈까지 만들어져 있어서 당분간을 잘 사용할 듯합니다.ㅎㅎ


물론 구매하는 것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흰색 필라멘트라서 거부감이 없으며, 실용성이 중요한 부분이시라면 다양한 출력물의 거치대를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G Q6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