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서 즐기는 잠깐의 여유, 여산휴게소(순천방향) 방문후기

Travel|2019. 7. 18. 17: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타고 여행가는 중에 별미는 바로 휴게소에 들러서 먹거리도 먹고 잠깐의 휴식이 색다른 재미를 주는 듯합니다.

 

전주여행 중에 들렀던 여산휴게소를 방문한 후기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산휴게소는 전북 익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남고속도로를 타고 전라도 방향으로 달리다 보면 휴게소가 있습니다^^

 

 

여산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에 비해서는 비교적 차량들이 많지 않은 듯해서 주차도 너무 멀지 않은 거리에 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ㅎㅎ)

 

비교적 신축한 듯한 깨끗한 건물이 보이며, 주로 많이 사용하는 식당/편의점/화장실/먹거리 등이 여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라도 음식이 맛있겠거니 하는 기대감과 함께 식사를 하기위해서 휴게소에 입장합니다.

 

 

휴게소에서 식당은 보통 푸드코트처럼 많이 되어 있는데, 지역별로 특색음식들이 더러 있습니다.

 

여산 휴게소에는 양식/한식/퓨전/우동라면/명동칼국수분야별로 식사를 즐길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를 새로 했는 지 천정 인테리어도 특이하며,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입니다.

 

양식에서 생선구이가 나오는 건 조금 특이한 듯(?)합니다. 저희는 고등어 구이정식과 치즈돈가스 2개를 시켰습니다.ㅎㅎ

 

 

치즈돈까스와 고등어 생선구이입니다. 나머지 반찬들은 보통 가게에서 많이 나오는 비쥬얼이며, 치즈돈가스는 일반적인 맛에 소스가 강한 편입니다.

 

튀긴 정도도 적당하고 돈가스를 자주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무난하게 드실수 있으실듯합니다.

 

고등어 구이는 보통 간고등어를 사용해서 간이 쎈편인데, 생각보다 간이 약해서 먹기에는 부담없어서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상당이 되서 영아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부모와 함께 먹기 좋을 듯합니다^^

 

 

식당좌측에는 커피와 빵의 일종인 번을 즐길수 있는 로띠번도 있고 충분히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식사후에 한잔의 커피가 몸에는 안좋다고 하지만, 식사후에 졸림이 밀려오기 때문에 운전을 하기위해서는 커피한잔도 괜찮은 듯합니다.

 

야외에는 서동공원이라고 이름붙여진 휴게소 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으며, 간단한 스트레칭을 위한 운동기기도 보입니다. 산책을 하면서 소화를 시키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인 듯합니다.

 

지역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행복장터, 야구배팅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코인 야구장 등 다양한 판매시설과 레저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휴게소의 필수인 주유소와 가스 및 전기충전소도 있어서 주유나 충전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좋을 듯합니다.

 

 

 

우리나라 휴게소에서만 즐길수 있는 별미인 맥반석오징어, 델리만쥬, 호도과자, 알감자, 닭꼬치류 등을 포함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보통은 장시간 휴게소에서 머무르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요기를 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은 듯합니다.

 

그리고 운전중에 필요한 하이패스카드 충전이나 음악CD, 모자 등 생활용품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피로회복은 필수이기 때문에 관련된 용품들을 팔고 있는 듯합니다.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은 용품들이 휴게소에서 만나니, 생각보다 눈길이 가는 듯합니다 ㅎㅎ

 

 

여담으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중에 연예인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갑자기 큰 카메라 몇대가 세팅되더니, 뭔가 했는데 예능을 찍는 듯한 은지원님과 김종민님이었습니다.

 

지방에서 살다보니, 연예인을 만날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휴게소에서 만나서 되게 신기했습니다 ㅎㅎ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방송예정인 "자연스럽게"라는 시골에서 살아가는 힐링라이프의 내용이라는데, 서울에서 전라도 방향으로 내려가면서 휴게소를 방문하는 것도 촬영하는 듯했습니다. (아마 TV에 나올지도^^)

 

여기저기 둘러보고 촬영이 끝나니, 식사는 안하시고 바로 나오시더라구요. 아마도 스텝이 사서 가면 차량에서 먹는게 편하신듯합니다 ㅎㅎ 유명해지면 계속 주위시선을 신경써야 되서 그런가 봅니다^^

 

 

이상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여산휴게소(순천방향)를 방문한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