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힐링 차원에서 한밭수목원에 다녀왔어요~

Travel|2019. 6. 23. 05: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휴식 차, 간만에 집에서 벗어나서 나들이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 서구 만년동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나, 오후보다는 오전에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후에 나와보니 주차장이 꽉차 있어서 주차할 때가 없더라구요.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이라고 쓰여져 있는 건물이 하나 보이는 데 이곳에 매점과 자전거 대여소, 아트센터 등이 있습니다.

 

일단 점심시간에 도착해서 매점에서 요기를 하기로 하고 매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매점내에는 커피도 마실수 있으며, 편의점도 있으며 식사도 하실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인데도 한적한 편이며, 저희는 돈까스와 우동을 주문하여 점심을 해결하였습니다.ㅎㅎ

 

 

1층에 자전거 대여소도 같이 있는데, 2륜자전거뿐만 아니라 가족용 4인 자전거 등 여러가지 형태의 자전거가 있습니다. 

 

한밭수목원이 워낙 넓어서 자전거 타고 투어를 하면 정말 좋았지만, 저희는 아이가 있어서 자전거는 대여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한밭수목원 시민광장인데 이렇게 공연장도 있으며, 시민광장에는 돗자리를 펴서 휴식을 취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레저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가는 날은 날이 그다지 무덥지 않고 서늘한 편이여서 딱 휴식을 취하면서 힐링하기 좋은 공간인 듯 했습니다.

 

한참을 걷다보니 이정표를 따라서 대전 곤충 생태관에 방문하였습니다.

 

가는 길에는 곳곳에 쉴수 있는 벤치가 있으며, 나무그늘아래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다른 공원에 가보면 텐트를 치기에 자리가 너무 없거나 좁은 경우가 많은데, 한밭수목원은 워낙 넓어서 그런지 쉴 곳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대전 곤충생태관에서는 요즘 도심생활에서는 접하기 힘든 장수풍뎅이와 대왕거저리 애벌레 등의 희귀한 곤충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곤충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리 생활에 활용되는 분야까지 상세하게 적혀져 있어 살아움직이는 곤충들을 보면서 아이들 교육에는 매우 유익합니다.

 

 

곤충이 태어나고 애벌레에서 성충이 되기 까지의 과정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곤충이 일생생활에서 적용되는 분야에 대해서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시청각 자료와 곤충의 시각/청각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곤충의 생태현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있는 자녀가정에는 재미있게 즐기면서도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신기한 곤충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파충류들도 볼 수 있습니다. 도마뱀과 타란튤라라는 거미 종류도 보면서 무섭기도 하지만 살아서 움직이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곤충생태관을 나와서 이어지는 열대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에서는 다양한 열대 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열대식물을 관람하면서 도심생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식물이 주는 풀내음으로 마음까지 힐링이 되곤 합니다.

 

시원한 폭포수도 있어 마음까지도 시원해지는 느낌이며, 생활반경에서 느끼지 못하는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이 주는 유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식물들을 구경하고 나서 지쳐갈 무렵 근처에 까페에서 시원한 음료도 마실수 있으며, 테라스에서 이야기를 나눌수도 있습니다.

 

편안한 편의시설까지 제공하면서 충분히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 놓은 듯합니다.

 

 

한밭수목원은 너무나도 그 크기가 넓어서 그런지 많은 곳을 둘러보지는 못하였지만, 자연이 주는 좋은 풍경과 즐길거리가 있어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및 친구와 함께 힐링하기 좋은 장소인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