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의 강자 한게임 섯다M 게임리뷰

App|2019. 3. 13. 17: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지하철이나 자동차에서 틈틈히 즐기는 한게임 섯다에 대한 리뷰입니다. 한게임은 퍼즐게임으로 유명해진 회사이며, 네이버와 합병하게 되면서 현재 NHN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섯다게임은 누구나 아시다시피 2장 또는 3장의 조합을 이용해서 1월~10월의 패로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룰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도 이해하기 쉽도록 한게임에서 족보를 제공되고 있습니다. 섯다게임은 조승우,김혜수 주연의 영화 타짜로 유명해진 게임이기도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홀덤 섯다 모드는 공유패 1장과 개인별 2장의 패로 조합하여 최종적으로 2장으로 섯다 족보를 만드는 게임으로, 카드의 바둑이와 유사한 게임입니다. 



한게임 섯다M은 단순한 섯다게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개성있는 캐릭터가 제공되어 영화속 정마담이 되기도, 아귀가 되기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별 목소리와 감정표현기능이 담겨 있어 실제로 플레이하는 생생한 기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손맛이 느껴지기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인데, '짝짝'붙은 실사와 같은 사운드로 실감나는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머니 무료뽑기로 지속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머니가 없어서 게임을 할 수 없는 걱정은 안해도 될 듯합니다.



종합적으로 한게임 섯다M은 오프라인에서의 재미요소를 그대로 옮겨오도록 노력한 듯합니다. 그것이 바로 마지막 패에서의 손맛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화, 게임연출력에 있어서 기존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요소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출시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향후가 더욱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조금의 엔진기술이 발전해서 실사캐릭터의 도입과 게임상황에 따른 감정표현이 된다면 더욱 극적요소가 있는 게임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