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로 회사조직도 만들기

Education/파워포인트|2019. 2. 8. 18:31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 PPT제안서 및 각종 외부보고 시에 자주 사용되는 회사조직도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조직도란 전체 회사의 조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표를 말합니다. 


최종완성된 회사조직도는 포스팅 하단에는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파워포인트 버전은 Microsoft Powerpoint 2010버전입니다.


①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작성할 우리 회사 조직 및 계획이신 경우 구성하게 될 조직구성을 머릿속으로 간단히 아이디어만 생각해줍니다.(조직도가 대표부터 아래로 내려오는 형태인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가는 형태인지 등을 말하며, 포스팅에서는 대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형태로 구성하겠습니다)


② [삽입-도형] 항목에서 모서리가 둥그스럼한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드래그해서 그려줍니다.



③ 도형디자인이 단순한 듯해서 도형을 클릭하신 후, 더블클릭하시거나 서식탭에서 도형윤곽선을 없애주신 후 색상을 바다색상으로 변경시켜줍니다. 



④ 여기에 밋밋한듯하니 서식-도형효과에서 약간의 그림자를 넣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조직도이니 만큼 과한 효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수도 있습니다.)




⑤ 회사조직을 생각해서 23개 정도를 복사(Ctrl+C)해서 붙여넣기(Ctrl+V)를 해주신후, 적당한 위치에 배치 시켜줍니다. 배치하기가 어려우신 경우 보기-눈금선을 누르신후 배치해줍니다.



⑥ 텍스트를 부서별로 입력해주기위해서 도형을 클릭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셔서 텍스트 편집을 누르신후, 부서명칭을 각각 입력해 줍니다. 텍스트 입력시에 도형과 글자가 어울리도록 폰트와 크기를 설정하여 줍니다.(나눔고딕 16포인트로 지정하였습니다.)





⑦ 색상을 부문별로 다르게 적용해주기 위해서 색상을 변경할 도형을 클릭한 후 서식-도형채우기에서 색상을 변경해 줍니다.


테마색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이 없으신 경우에는 다른 채우기 색을 눌러서 색상을 적용해줍니다.



⑧ 조직관계를 표현해주기 위해서 삽입-도형에서 꺾인 연결선을 이용해서 눌러줍니다. 나머지 부분은 선을 이용해서 삽입-도형의 선을 이용해서 연결해 줍니다. (선색깔 및 선모양은 더블 클릭하신후에 도형윤곽선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선을 이용해서 그리실 때, 도형의 중앙부분에 가져가시면 빨간 점이 나오기 때문에 편리하게 그리실 수 있으며, 꺾인 연결선의 중앙 노란점을 조정하시면 중간선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선그리기를 하실때 Shift를 누른상태에서는 드래그하시면 정확하게 직선형태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한 조직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현하고자하는 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조직도가 나올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팀제로 운영되는 회사의 경우 같이 구현할 수 있습니다.



완성 예제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조직도.ppt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