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청호 금강로하스대청공원

Travel|2019. 2. 7. 23: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설날 연휴의 마지막날에, 대전과 청주의 경계인 대청호에 있는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대청호(大淸湖)는 문구그대로, 대전과 청주의 경계에 있는 호수로서, 드라이브 코스로는 아주 일품인 곳입니다.



주차장은 아주 넓은 편이며, 연휴기간에 방문하였는데도 주차공간은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비는 없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리니, 대청공원 매점이 보입니다. 


많은 요깃거리가 있지 않은 듯하며, 음료과 기본적인 과자류 정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청공원에서 매점은 여기 한군데입니다.



대청공원 전체 지도입니다. 전시장과 체험장도 보이며, 산책로와 광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청공원 자체가 매우 넓기 때문에 지도에서 확인한후 몇가지 포인트만 가보기로 합니다 ㅎㅎ



아기들과 함께 뛰어놀수도 있으며, 요즘같이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는 연날리기도 많이 할 수 있는 중앙잔디광장입니다.



놀이터도 있으며, 돗자리 정도를 깔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먹거리를 먹기도 하며, 캐치볼 같은 운동을 하기도 하는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문화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대청 문화전시관입니다. 


아쉽게도 방문한 날은 휴관이어서 들어가 보진 못했지만, 다음엔 꼭 가야하겠습니다 ㅎㅎ 



그 와중에 예쁜 모습 찰칵 ㅎㅎ


날씨가 다소 쌀쌀해서 겹겹히 입혔네요.



곳곳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뛰어놀기 좋은 공간이 많아,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습니다.



대청공원이 여느 공원보다는 아주 규모가 크기 때문에 멀리 축구골대도 보입니다. 


축구장 뿐만 아니라 농구장도 마련되어 있어, 운동을 즐기시는 동호회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을 듯합니다.



매년 열리는 대청호 마라톤 대회에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마라톤 대회가 아니더라도 조깅할 수 있는 공간이 많으며, 나무와 숲이 많아 건강한 조깅코스로도 아주 일품인 듯합니다. 



200리 로하스 길이라고 해서 대덕구를 끼고 산책을 할 수 있는 걷기 코스입니다. 


대전 살면서도 이러한 길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산책로는 대청호를 옆에 두고 산책을 할 수 있어 힐링이 되는 듯합니다.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인기가 좋은 산책로입니다.


호숫가에 있어서 강바람이 불어 다소 쌀쌀하지만 좋은 자연내가 납니다 ㅎㅎ



대청댐은 국내에서 3번째로 큰 댐으로 공업용수와 농업용수를 공급하기도 하며, 전기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니, 그 크기가 굉장히 커서 우와~ 해줍니다 ㅎㅎ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산책하다 힘들면 쉬기도 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지쳤던 바쁜 삶에서 잠시나마 해방의 기쁨을 맛보기도 합니다.



대전 대청호 금강로하스공원은 큰 볼거리가 있다던지, 먹거리가 많다던지 하는 곳은 아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공원 본연의 역할을 하는 느낌입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대덕구 미호동 57 | 금강로하스대청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