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MMORPG모바일게임 뮤오리진2 리뷰

App|2019. 1. 27. 05: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시간날때 마다 종종 즐기고 있는 게임인 뮤오리진2 게임리뷰를 시작합니다. 뮤오리진2는 웹젠에서 모바일로 개발된 MMORPG게임으로, 지난 2018년 6월 4일 출시된 게임입니다. 


사전예약자도 149만명으로 최고흥행기대작으로 예상되었으며, 서버만해도 84개의 서버가 열리는 등 현재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게임입니다. 이에, 2018년 올해를 빛낸게임 중 경쟁부문으로 선정되면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흑기사/흑마법사/요정/성도사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흑기사는 근접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공격과 방어에 모두 능한 캐릭터입니다. 초반보다는 고렙으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캐릭터입니다. 


흑마법사는 원거리 마법공격을 구사하는 캐릭터로 스킬의 임펙트와 범위스킬의 효율성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광역적 스킬이 구사되면서 별다른 과금없이도 무난한 레벨업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요정은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PVP에서는 월등하며, 자동사냥시에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성도사 캐릭터는 흑마법사와는 다르게 신성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마법계열으로 체력이 약해 컨트롤이 다소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저는 일단 라이트 유저이기 때문에 흑마법사와 요정 중에 외형이 그래도 멋진 요정캐릭터로 선택하였습니다.



뮤오리진2만의 장점은 광역스킬을 통한 액션쾌감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다른게임에 비해서 육성속도는 매우 빠른 편이지만 그보다 스킬을 통한 액션이 게임을 통해서 시원한 느낌이 납니다 ㅎㅎ


그래픽자체도 전작인 뮤오리진에 비해 매우 좋아진 모습이며, 이펙트인 피해량과 스킬데미지 등이 활력있게 표시되어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입니다.



캐릭터 속성창에서는 캐릭터의 레벨, 전투력, 스텟치 등 종합적인 기본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텟창에서는 자동으로 스텟치를 부여할수도 있으며, 수동으로 부여할 수 있는데 캐릭터에 따라서 달라지나 요정캐릭인 경우 민첩스텟을 위주로 부여하면 됩니다.      


열매창에서는 영구적으로 힘, 에너지, 민첩성, 체력을 올릴수 있는데 게임플레이 하면서 습득할 수도 있으며, 상점을 통해서 구매할수도 있으나 스텟별로 300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캐릭터 창의 아티팩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장비를 습득할 수 있는데, 레벨이 낮은 장비인 경우 분해를 통해서 아티팩트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아티팩트의 경험치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경우 레벨업이 되며 캐릭터 속성이 증가하면서 전투력이 상승됩니다.


전직은 캐릭터의 단계를 올리는 것인테 전체적인 전투력이 대폭 증가되기 때문에 재료를 모은이후에는 반드시 전직을 해야 합니다. 전직을 하지 않고 플레이 하면 경험치는 누적되지만 레벨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엠블럼은 투기장, 연금, 상점 등을 통해서 얻은 명성으로 엠블럼 단계를 올릴 수 있으며, 전투력을 증강시켜줍니다. 그리고 호칭은 호칭별로 특정한 조건을 준수하면 호칭을 1개씩 달수 있으며 이에, 해당 호칭에 따른 효과를 부여시켜줍니다. 



요정의 스킬트리는 총 8개의 스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가운데서 4개의 스킬을 구성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광역형 스킬로 몬스터를 대량으로 잡거나, 보스급 몬스터 및 PVP용으로 다르게 장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레벨은 캐릭터레벨까지만 레벨업 할 수 있으며, 스킬별로 별도 특성을 부여하여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사냥시에는 공격력보다는 체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체력부분을 보강할 수 있는 부분이 중요하며, PVP시에는 공격력을 증가시켜 단시간에 상대를 죽이는 스킬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전투력을 증가시켜주는 장비강화시스템, 날개, 수호펫, 탈것 등을 게임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본격적으로 게임플레이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뮤오리진2의 던전시스템은 던전, 일일던전, 파티던전, 무한의 탑으로 나누어 집니다. 던전은 일반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오픈되며 현재 펠트리스 던전에 있습니다. 던전은 단계별로 이지,하드,헬모드에 도전할 수 있으며 앞선단계 클리어시 다음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인 던전이기 때문에 하드모드라도 그다지 어려운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하며, 던전은 1일 5회까지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일일던전은 경험치 던전과 젠 던전으로 나누어 지는데 대량의 경험치와 대량의 젠을 주기 때문에 매일 클리어 해야 하는 던전입니다. 젠은 주로 스킬업그레이드 시 대량의 젠이 소모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던전입니다.



무한의 탑던전은 1층부터 탑을 올라가면서 몬스터와 몬스터 보스를 상대하는 형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한의 탑던전 보상은 경험치와 젠을 주게되며, 상층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 지며 기존 클리어한 던전은 소탕으로 보상을 일시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웹젠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뮤오리진2였으며, 전반적으로 전작에 비해 그래픽 퀄리티가 올라가서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진듯합니다. 던전컨텐츠외에도 파티컨텐츠, 보스컨텐츠, 다양한 보상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노가다를 해야하는 등의 지루할 틈이 없는 듯합니다.


뮤오리진2에서는 VIP시스템을 활용하기 때문에 일정부분 과금을 해야만 플레이가 더욱 간결해질 듯하며, 능력치도 일부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무과금 플레이어로서는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게임사입장에서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뮤게임의 특성상 단기간에 높이기 쉬운 레벨업과 다양한 스킬을 통한 액션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듯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결혼, 연인시스템, 장비각성 및 신격 시스템으로 컨텐츠를 추가 및 보강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로 즐길거리가 풍성한 게임으로 성장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상으로 웹젠의 뮤오리진2 게임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