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송강동]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고우만두

Travel|2019. 1. 9. 1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철이면 어김없이 모락모락한 김이 나면서 찜통에서 찌는 만두가 생각나는 군요.

 

최근에 식사대용으로 만두를 맛있게 먹은 대전 송강동에 위치한 고우만두를 소개해드립니다.



고우만두는 송강전통시장의 구즉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제만두 전문점인 고우만두 인테리어는 신규오픈해서 그런지 아주 깔끔하네요ㅎㅎ 

(요즘 노출콘크리트 형태의 인테리어가 대세인듯합니다.)



메뉴판을 집어 들고 주문을 시작하는데..., 만두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ㅜ


가격은 일반 만두집 보다는 다소 비싼듯하지만, 공장식으로 제작된 만두를 찌는 것이 아닌 직접 손으로 빚어서 그런가보다 합니다.


기본 만두인 수제찐만두와 새우 철판 구운만두를 포장 주문하였습니다.



만두는 종이에 랩으로 포장한 형태로 만두만 포장가능하며, 식사류는 포장이 안된다네요 ㅎㅎ



수제찐만두는 김치만두 4개와 고기만두 3개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 골고루 먹을 수 있을 듯하네요.


새우철판구운만두는 외형은 똑같아 보이나 새우가 들어가서 그런지 새우꼬리가 보이며, 구운듯한 자국이 있습니다.



만두의 속은 각종야채와 김치, 고기등이 들어가 있는 일반적인 만두속입니다.


만두를 먹어보니 쫄깃쫄깃한 만두피가 찐만두 답게 아주 일품이며, 만두 속은 촉촉한 식감이 느껴집니다. 만두피는 쫄깃해도 속재료는 다소 마른듯한 만두집도 있었는데 아주 맛이 색다르네요.


만두가 뭐 다같지라고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다른 식감이 느껴지네요.



새우구운 만두는 기본 수제찐만두 베이스에서 새우가 들어가 있으며, 완전이 바싹 구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후라이팬에 살짝 구운 정도입니다.


새우양이 사실 아쉽지만, 기름에 살짝구어서 그런지 쫄깃함과 함께 약간의 바삭함이 살아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수제찐만두를 구워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쫄깃한 만두피와 촉촉한 만두속이 매력적인 대전 송강동 고우만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포스팅 내용에 만족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힘이 된답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유성구 송강동 171-3 | 고우만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