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전쟁의 서막 모바일 게임리뷰

App|2018. 12. 9. 17:49
반응형

오크 : 전쟁의 서막은 Zulong Entertainment사에서 개발하여 이펀컴퍼니를 통해서 국내에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MMORPG게임입니다. 직업자체도 전직까지 포함하면 108가지의 직업으로 각각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액션감과 스토리를 느낄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 결과 다양한 파티플레이 및 단체플레이 컨텐츠들이 중독성이 있네요. 만렙 찍은 게임이라곤 없던 저도 만렙이 다되가니깐요 ㅎㅎ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 해보신 분이시라면 더욱 쉽고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듯합니다. 플레이 자체가 유사한 부분이 많이 있으며, 보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이후에, 게임을 시작하시면 종족을 휴먼/오크/엘프/드워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직업 또한 전사/격투가/도적/마법사/주술사/흑마법사/목사/나이트/사냥꾼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각성직업을 감안 하시어 고르시면 됩니다.(저는 뎀딜계열인 오크 흑마법사를 선택하였습니다 ㅎㅎ)



현재 57렙으로 카오스로 각성까지 시작하시게 되면 몇 가지 창은 없으시고, 마법도 조금씩 다릅니다. 일단은 왼쪽 창은 기존 게임과 마찬가지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창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동수단을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 오른쪽 신발게이지를 눌러주면 순간이동하게 됩니다. 먼거리를 이동할 때에도 스크롤을 사용하거나 멍하니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네요.



그리고 기존 게임의 퀘스트는 단순히 방문 및 채집, 전투 등으로 이루어져있다면, 오크게임은 슈팅성향의 요소까지 감안하여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특성상 자동전투가 대부분이었다면 오크게임은 사용자가 컨트롤해야 하는 요소까지 가미 되었습니다.



캐릭터 창을 열게 되면 기본적인 스텟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명성치에 따라서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도 있으며, 그리고 칭호창에서는 영구스텟을 부여받는 칭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킬창에서는 스킬/정통/재능/인장/직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킬창은 레벨업이나 에너지정수 및 평온조각 재료와 현자의 돌이 필요합니다. 스킬내에서도 액티브스킬에 해당하는 것은 판화창을 통해서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재능창은 기존 와우의 특성창이라고 할 수 있는데, 캐릭터 고유의 특성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특성상 선택시 해당 직업군이 선택하는 비율을 표기해주면서 처음하시는 분들도 쉽게 재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장은 단계에 따라서 높은 옵션을 부여하는 것이며 합성을 통해서 인장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직업별로 각성할 수 있는 종류를 표기한 것입니다.


 

거래소 시스템의 복잡성 때문인데 여타의 게임에서는 쉽게 구현되지 않는 부분인데 오크에서는 거래소가 있어 개인간에 필요한 장비와 물품을 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화폐는 현금성화폐인 GC이며, 게임 중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현금결제를 통해서 CP를 얻어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수집창에서는 현재 탈것의 수집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탈것 수집에 따라서 보상이 별도로 있으며, 승마술에 따라서 속도와 속성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나머지 게임시스템부분은 업글 및 재료수집을 통해서 옵션 및 속성을 증가시켜주는 부분으로 확인 하시면 될듯합니다.



오크의 던전시스템은 지하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반던전과 모험던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던전은 태풍여신호, 황혼수도원, 악령의 옛 성, 고대용광로, 레드스톤요새, 강철감옥 등이며, 모험던전은 태풍여신호(모험), 황혼수도원(모험), 악령고성(모험), 고대용광로(모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던전시스템에서는 빠른파티보다는 서버매칭이 훨씬 빠르게 파티를 구성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매칭을 눌르신 후에는 다른 퀘스트를 진행하시다가도 매칭이 완료되면 새창이 뜨면서 바로 던전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던전내에서는 수동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으며, 아래쪽의 깃발모양을 콜릭하시면 협조하는 형태로 자동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파장이 공격중인 대상만 공격하기 때문에 중간중간 이동시에는 수동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상단에서는 딜순위를 확인하실 수도 있으며, 던전클리어 시 상당한 경험치를 주는 듯합니다.(던전클리어시간이 던전별로 다르지만 10분가량 걸리는 듯합니다.) 레벨별로 던전이 나눠지기 때문에 저렙던전을 고렙이 돌면서 어뷰저하는 것은 힘들듯합니다.



대전창에서는 전장, 격투, 경기, 진영으로 나누어져 플레이어 간 PVP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장은 일정한 맵에서 PVP가 진행되는 것이며, 진영은 종족 진영간 경계지역의 오픈맵에서 진행되는 PVP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급창에서는 PVP실적에 따라서 계급이 나눠지며, 추가 옵션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승리하거나 패배하면 지급되는 용기포인트로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오픈된 게임인 많은 신규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금결제만을 부르짖다가 망작이 되버린 게임들의 사례가 충분이 있었기 때문에 현금유도보다는 게임을 충분히 즐길수 있는 보상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신작게임인 오크 전쟁의 서막에 대한 게임플레이 리뷰를 마치면서, 그래픽적인 면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남지만 컨텐츠 개발에 많이 고민하고 개발한 흔적이 보이는 듯합니다. 또한, 유저입장에서도 현질없이도 플레이어간의 단합으로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을듯 하며, 스토리관에 있어서도 웅장한 세계관으로 전쟁의 서막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욱 기대되는 게임이 아닐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