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를 간편하게 계산하는 방법(feat.삼성화재다이렉트)

Finance|2018. 11. 20. 2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리스형태로 관리하는 과정에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손해를 보상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신체적 손해와 자동차 파손에 따른 재산상 손해 모두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개인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보험영업원을 통해 전화로 가입을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략적인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대략적인 금액을 추정할 수 있는 방법이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보험료를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인터넷 포탈사이트에서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검색하거나, https://direct.samsungfire.com으로 접속합니다.



② 삼성화재 다이렉트 메인 페이지에서 중앙의 자동차보험(인터넷)에서 계산/가입을 클릭합니다.



③ 플래쉬 창으로 바뀌면서 나타나는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동의여부 등을 작성한 후 보험료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고객정보에서 동의여부와 인증을 거친 후에 자동차 정보를 넣어주는데, 간단히 확인만 하기 위해서 보험료만 확인 하는 영역을 클릭하여, 보험가입기간을 설정해줍니다.

* 보험의 효력은 개시일(다음날0시)부터 종료일 24시까지입니다.



⑤ 자동차 정보에서 승용차/승합차/화물차 중 하나를 클릭하여, 차량 모델을 선택해 줍니다.

(승용차-현대차-i30-2018년 5월 20일 이후등록-i30 디스커버리즈 1.4터보-Best Fit모델을 선택해보겠습니다.)




⑥ 하단에서 각 질문에 따라서 선택해 주시면되며, 블랙박스 장착시에는 보험료가 4%할인되며, 첨단안전장치(전방충돌방지장치/차선이탈경고장치) 장착시 5.6%가 추가 할인 됩니다.

대략적인 보험료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이므로, 둘다 아니오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⑦ 보험가입자가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인 경우 특약가입시 보험료가 3%할인되며, 1만 2천km이하 주행시 구간에 따라서 4%~32%까지 할인됩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기 때문에 모두 아니오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⑧ 다음으로 보험을 부보할 운전자 범위를 선택합니다. 운전자 범위와 연령에 따라서 자동차를 운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기명피보험자+지정1인으로 선택하며, 본인외의 지정자 성명과 생년월일을 작성하였습니다.)



⑨ 보험료산출을 위한 모든 정보는 작성하였으므로 다음과 같이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보험한도에 따라서 보험료가 조정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85만원 가량의 보험료가 산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인배상Ⅰ은 다른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한 보상으로 최대 1억 5천만원 한도내에서 보상됩니다.

* 대인배상Ⅱ는 타인을 다치게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의 보상이며 대인배상Ⅰ을 초과하는 손해발생시 보상하는 것입니다. 대인배상Ⅱ는 미가입할 수도 있으나, 인적사고 발생시 대인배상Ⅰ에 해당하는 금액만 보상됩니다.

* 대물배상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재물손해에 보상합니다. 5천만원~10억원까지 배상되며, 그에 따라 보험료가 차등으로 인상됩니다.

*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는 자동차사고로 상해나 사망한 경우 손해를 보상하는 것이며, 최대 사망휴유장애 1억원/부상3천만원까지 보장됩니다.

* 자기차량손해는 사고로 인해 자동차에 생긴 손해를 보상하는 것이며, 사고발생시의 자기부담금에 따라서 보험료는 조정되며 차량가액에 따라서 보상한도는 조정됩니다.

* 무보험차 상해는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를 입은 경우 대인배상Ⅰ을 초과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것입니다.

* 긴급출동서비스는 비상구난/긴급견인/비상급유/잠금장치해제/배터리충전/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등의 애니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동일한 보장범위내에서 보험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알아보신 후 보험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