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를 알려주는 시계 창업아이템

Startup/창업아이템|2018. 10. 26. 19:2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창업아이템은 날씨를 알려주는 시계 'Weather Boy Weather Station' 입니다.


날씨가 비가 올건지 걱정되거나, 야외에서 행사가 있을 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거나, TV의 일기예보를 듣게 됩니다~


하지만, 기상예보는 오보가 많이 나오면서 날씨로 인한 피해가 가속화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다음뉴스>


이는 해당 지역에서 온도, 습도, 기압이 모두 다름에도 전체를 관측함에 따른 오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La Crosse의 Weather Boy Weather Station은 외부센서를 통해서 온도, 습도, 기압을 조사하여, 오늘의 날씨에 대해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년의 아이콘을 통해 바쁜 오전에도 급하게 오늘의 날씨를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La Crosse>


집안 내부 또는 외부에 온도 및 습도에 민감한 식품 및 미술품 등이 있다면 원격센서를 통해 온도 및 습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2일 후의 날씨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현재의 날씨상황에 따라 16시간 후의 날씨까지만을 예측합니다.


기존의 디지털 시계 및 알람기능은 유지되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시간보고 기상예측보고 우산챙겨가는 걸 까먹지않도록 해주는 기발한 아이템이네요.


보통의 스마트시계 등은 기상청에서 자료를 받아옴으로서,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만 제공하지만 이 제품은 별도 센서를 자료를 PCB로 받아오는 송수신 장치로 구성되어 해당지역의 정확한 날씨를 측정할 수 있는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