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슈아 수제 생크림케이크 & 마카롱

Travel|2018. 10. 5. 09:36
반응형

[ 공주시  100%우유 생크림 수제케이크 & butter크림 마카롱 ]


공주는 백제문화제나 무령왕릉 등의 관광코스 이외에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곳입니다. 그 중 전국5대 짬뽕 '동해원' 따끈한 조개국물의 '궁중칼국수' 학창시절 추억의 맛 '중동오뎅'  어죽으로 유명한 '어가명가' 그리고 송편 최고봉 '부자떡집' 등이 있습니다.


간혹 알려지지 않은 맛집을 발견했는데


'나혼자만 알고 싶다'는 집도 있고


여긴 없어지면 안돼! 라는 마음으로 널리 알리고픈 집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긴 절대 없어지면 안돼' 라는 마음이 절로 생기는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에 살짝 부연설명을 드릴 계획입니다.



가운데 있는 케잌은 대전에서 유명한 체인점의 딸기생크림 케이크입니다. 사이즈 스몰로 3만원대입니다.


그리고 아래 왼쪽 오른쪽 케잌이 오늘 소개해 드릴 '슈아' real  수제케이크 입니다.



왼쪽 생크림, 오른쪽은 초코생크림 케잌입니다


전 우선 가격에 놀랐습니다


만원 초반대라고 합니다 ^^ (우유 생크림을 사용했는데 12,000원이라고 합니다)


너무 저렴해서 이렇게 팔고도 유지될까? 하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왜냐면 재료가 퍼펙트했습니다.


생크림은 100% 우유생크림이였고 


딸기 위에 어떤 시럽도 바르지 않았습니다. 넘나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안에 있는 빵 사이사이에도 시럽을 뿌리지 않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정말 맘에 드실 듯 합니다.


케이크는 하루 20개 한정으로 만드신다고 합니다


당일 만든 케잌은 그날 모두 소진되기 때문에 케이크를 먹으며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빵 좀 먹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중독되실 듯 합니다


공주시  ** 마카롱



공주시 ** 마카롱



위에 사진 두개는 슈아 마카롱이 아닙니다. 


동생이 두군데서 마카롱을 사다 줘서 혼자 심사평하며 먹고 있습니다.ㅋㅋ



** 마카롱은 비쥬얼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슈아 마카롱의 버터크림에 반했기 때문에 슈아 마카롱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원래 디저트나 달달구리 한걸 먹지 않았습니다. 


나이들면 변하는가 봅니다. ㅡ.ㅡ


맛있습니다. 다 먹기전에 사진 먼저 찍어둡니다



요즘은 필링 가득한 뚱땡이 마카롱이 대세인데 '슈아' 마카롱은 작습니다.



비쥬얼은 제가 생각하던 것이 아닙니다. 


가운데 잼을 왜 넣은걸까요? ㅡ.ㅡ;


헉 ~ 근데 맛은 완전 제 스타일이였습니다


제가 느끼한거 좋아라 합니다 ㅎㅎ


겉은 바삭 쫀득 촉촉하고 안에서 크리미한 버터크림이 녹아드는데 배합이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잼이 존재감을 나타내며 끝맛은 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한입에 모두 넣고 먹어도 맛납니다



아껴 먹어야겠습니다. 


버터크림만 살며시 먹어보니 제가 좋아라 하는 숙대입구 버터와플이 생각납니다


이 버터크림은 어떻게 만드는건지 정말 배우고 싶습니다 ㅠㅠ



슈아 가게 사장님 인듯 합니다. 



위의 건물에서 왼쪽 두번째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간판을 바꾸셨다고 합니다.



아~ 마카롱 가격은 1,200입니다 ^


가격이 넘 착해서 가격얘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


좋은 재료며 맛 최고 입니다


착하고 건강한 맛집이 번창하길 바래보며


'여긴 절대 없어지면 안돼' 라는 마음이 절로 생기는 공주시 디저트 맛집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연 푸드&아카데미 -> 슈아 로 간판변경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공주시 신관동 186-1 | 슈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