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는 방법(홈택스)

Usual..|2023. 5. 23. 17:49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란 매월 급여지급 시, 근로소득세를 원천공제하여 세무서에 납부하게 되는데, 세금을 납부한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근로를 하면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을 사전에 공제하여 납부하고, 납부한 세금을 증빙하는 목적으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이러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당해연도분은 해당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1년이 지난 후부터는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소득세 납부분도 표기되지만, 회사로 부터 받은 급여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급여지급을 위한 증빙자료로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국민임대주택, 은행신용대출 등 다양한 급여증빙을 위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아래의 국세청 홈택스 주소로 접속하여, 왼쪽 상단에 있는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http://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②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등록페이지에서 등록해주시면 되며, 기타 방식으로 인증시에는 상단에서 선택하여 인증처리하도록 합니다.

 

 

③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④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서 희망하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항목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기타소득이나 사업소득도 함께 나타나므로 해당하는 사업장의 근로소득의 보기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⑤ 소득내용이 나타나면, 프린터 모양의 출력을 클릭하셔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반응형

댓글()